2주기 ‘한국연합회 기관평가위원회’ 구성

60


2주기 기관평가를 총괄 진행할 ‘한국연합회 기관평가위원회’가 구성됐다. 사진은 지난해 기관 연례협의회 모습.
한국연합회 연례행정위원회는 2주기 기관평가를 위한 ‘한국연합회 기관평가위원회’를 구성했다.

2주기 기관평가를 총괄 진행하고, 최종평가보고서를 해당 기관 운영위원회에 보고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각 기관 평가 편람을 개발하고, 기관평가단을 구성한다. 또한 각 기관이 평가에 의한 개선보고서를 해당 기관 운영위원회에 보고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한국연합회는 36회기 중점 추진사항으로 △기관 책임경영 △기관평가 △기관 부흥과 개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회는 ▲급변하고 다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조직으로 개편하는 ‘조직개혁’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는 ‘인사개혁’ ▲재정의 목적성과 효율성,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재정개혁’ ▲관례로 해오던 일들을 냉철하게 평가하고, 정리할 것은 과감하게 정리하는 ‘관례개혁’ 등 기관의 부흥과 개혁을 위한 4대 방안을 제안하고, 각급 기관별로 중장기 실행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주문한 바 있다.

2주기 기관평가위원회 명단은 아래와 같다.

위원장: 부회장
위원: 선교부장, 기금운용본부장, 부총무(AM), 재단법인실장, 학교법인실장, 이국헌, 박주희, 한송식, 조영일, 변윤식, 오수호, 조치웅, 신성례, 육성수

■ 사슴의동산 리모델링 실행위원회
낡고 열악해진 사슴의 동산 시설을 보수하고 새 단장한다.

한국연합회 연례행정위원회는 ‘사슴의동산 리모델링 실행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현재 사슴의동산의 낙후된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실행하고, 관련 시설과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맡는다. 필요한 자원은 연합회가 60%, 동·서중한합회가 각 20%씩 담당한다.

우선은 13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지만, 필요 시 해당 위원회가 위원을 추가 선임할 수 있도록 했다. 명단은 아래와 같다.

위원장: 연합회 재무
서기: 유지재단 법인실장
부서기: 사슴의동산 총무
위원:
연합회 – 부회장, 선교부장, 청소년부장
동중한합회 – 재무, 선교부장, 청소년부장
서중한합회 – 재무, 선교부장, 청소년부장
건축전문가 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