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화요일 어린이 기도력] 태양은 신비하다!

107

“하나님이 두 큰 광명체를 만드사 큰 광명체로 낮을 주관하게 하시고”(창세기 1장 16절)

태양의 지름은 지구 지름의 109배이고, 태양의 부피는 지구 부피의 130만 배입니다. 태양 질량의 73%는 수소, 25%는 헬륨입니다. 태양은 중심핵에서 1초당 수소 6억 톤을 헬륨으로 바꿉니다. 또한 수소핵 융합 반응으로 에너지를 생성하는 발전소입니다. 태양의 중심 온도는 2만 5,000도, 표면 온도는 6,000도입니다.
태양의 빛에너지는 지구의 최고 에너지원입니다. 빛에너지는 다른 형태의 에너지로 바뀔 수 있답니다. 식물이 엽록소에서 빛에너지를 흡수해 사용하는 것을 광합성이라고 합니다. 지구상의 생명체는 광합성으로 얻어진 에너지로 살아갑니다. 태양이 없으면 지구 생명체는 끝입니다.
진화론은 태양 중심으로 태양계와 지구를 설명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창조에서 중심은 태양이 아니라 지구이지요. 하나님은 넷째 날에 태양을 만드셨습니다. 지구가 먼저 창조되고, 지구를 위해 태양을 만드셨지요. 빛을 먼저 만드시고 태양(전등)으로 빛을 비추게 하셨지요.
공중에 떠 있는 동그란 불덩어리, 태양은 신비합니다. 그러나 태양이 숭배의 대상은 아닙니다. 옛날 사람들은 태양을 신으로 숭배했답니다. 창조의 중심은 태양이 아니라 지구, 궁극적으로는 사람입니다. 모든 것은 ‘사람’을 위해! 하나님의 창조는 ‘사람’을 위해! 하나님의 창조의 위대함이여! 창조론의 위대함이여!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가을(김해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