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금요일 장년기도력] 형통하게 하시는 성령님

78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대하 20:20)

예언의 빛은 영혼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금도 빛을 비춥니다. “이것이 바른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사 30:21). 그 빛은 의인들의 길을 인정하기 위해 그리고 악인들을 회개와 회심으로 이끌기 위해 빛납니다. 빛의 대리자들을 통하여 죄는 질책을 받고, 불법은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빛은 점진적으로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비추는 의무를 행할 것입니다(MS 17, 1908.).

빛을 받은 자들이 주님의 증언들을 감사하고 존중한다면 그들은 종교 생활을 다른 빛 가운데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던 비밀을 여는 열쇠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자신들의 유익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귀한 것들을 그들은 활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두움의 왕국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옮겨질 것입니다(Letter 71, 1903).

경고를 무시하는 자들은 눈먼 가운데 방치되고, 스스로 속임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경고에 주의하고 필요한 은혜를 얻기 위해 자신에게서 열심히 죄를 떨쳐 내는 이들은 마음의 문을 열 것입니다. 사랑하는 구주께서 들어와 자신들과 함께 거하시게 할 것입니다(3증언, 257).

사람들이 택하기만 한다면 누구나 거룩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그분은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의무와 특권을 깨닫고, 단순함과 권능 안에서 귀하고 엄숙한 진리들을 즐거워할 수 있도록 충분한 빛이 이 세대에 주어졌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비추고 있는 빛에 대해서만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증거가 우리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충성을 다하고 순종한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기뻐하실 것이며 우리를 그분의 택하신 특별한 백성으로 복되게 하실 것입니다. 완전한 믿음, 완전한 사랑, 순종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의 마음에 풍성히 역사할 때, 그들은 강력한 감화력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2증언, 693~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