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금요일 어린이기도력] 파도가 치는 이유

255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야고보서 1장 6절)

겨울 바닷가에 가 본 적이 있나요? 바닷가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물결을 파도라고 합니다. 바닷가에는 왜 계속 파도가 치는 것일까요?
첫 번째 이유는 지구와 달의 움직임과 중력 때문입니다. 중력에 의해 한쪽으로 밀려났던 바닷물이 반대쪽으로 당겨지면서 이동하는 과정이 반복되어 계속 파도가 치게 됩니다. 두 번째는 바람 때문입니다. 넓은 바다는 주변 장애물이 거의 없어서 바람이 계속 붑니다. 바람에 의해 일어난 파도가 해안가에 부딪히면서 없어지고, 다시 바다로 돌아가기를 반복합니다. 바람이 세게 불면 파도도 커집니다. 세 번째는 밀물과 썰물에 의한 것입니다. 바다에는 하루에 몇 번 밀물과 썰물이 생기는데, 이때 물의 움직임 때문에 끊임없이 에너지가 더해져 파도가 칩니다. 강과 호수는 바다와 같은 특성이 없어서 파도가 치지 않습니다.
성경에서는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것을 확실히 믿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쉬운영어성경에는 “의심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바람이 부는 대로 흔들리는 바다의 파도와 같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면, 불안하고 안심하지 못하며 파도처럼 계속 이리저리 밀려다니게 될 것입니다.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꼭 들어주심을 굳게 믿고, 하나님께 의지하기를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보민(교문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