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세기 1장 27절)
우진이와 우현이는 일란성 쌍둥이에요. 누가 우진이고 우현인지 잘 구분하지 못할 정도로 아주 꼭 닮았어요. 사진 속의 모습은 엄마도 가끔 혼동할 때가 있어요. 둘은 생긴 모습뿐 아니라 성격도 많이 닮았어요.
그럼 여러분은 누구를 닮았나요? 부모님 중 한 명을 닮았거나 엄마와 아빠의 모습을 조금씩 닮았을 거예요. 어떤 친구는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를 닮았다는 이야기도 들었을 거예요. 그럼 여러분의 엄마와 아빠는 누구를 닮았을까요? 할아버지, 할머니는?
이런 궁금증에 대한 답을 성경이 잘 알려 주고 있어요.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의 모습대로 만들어졌다고 말해 주고 있어요. 다시 말해 우리가 하나님을 닮았다는 거예요. 겉으로 보이는 모습뿐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도 닮았다는 뜻이에요.
그럼 하나님의 성품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성품에 관하여 성경이 알려 주고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단어로 하나님의 성품을 모두 표현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에요. 사람들이 나타내는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하나님의 품성을 우리가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성경 속 인물들에게 나타난 강점과 여러분이 갖고 있는 강점에 대해 내용을 나누며 하나님의 품성을 알아 가고, 하나님을 닮은 자녀답게 하나님의 향기를 풍기는 하루하루를 보내도록 해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주안(SRC재활센터교회), 장시원(광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