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안식일 장년 교과] 하나님의 선교의 끝

38

요한계시록은 우리를 선교하는 교회로 부르는 선교의 책이다. 하나님은 처음부터 선교에 협력하시며 인류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돌아오도록 초청하신다. 세 천사의 기별은 그 중심 기별이며 세상에 영원한 복음과 경고를 선포하는 인류의 대쟁점이다. 이 복음을 나누는 제자를 만드는 것이 선교의 핵심이며 복음을 전하고 주의 재림을 촉진하는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연구 범위: 계 1:1~7, 벧전 2:9, 계 14:6~12, 눅 11:23, 딤전 2:4, 계 21:1~4

기억절: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벧후 3:11, 12)

요한계시록은 우리의 마음을 종말의 장면으로 가득 채운다. 이 책은 그리스도와 사탄 사이의 대쟁투를 다루고 있다. 사탄은 이 땅에 대한 법적 지배력을 상실한 이래 계속해서 하나님께 충성된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다. 요한계시록은 그분의 자녀들 즉 살아있는 의인들과 아담과 하와의 타락 이후 죽었던 신실한 자들을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것으로 절정에 이른다. 사탄과 악인들은 불로 소멸되고 예수님께서 이 땅의 영원한 왕국을 새롭게 세우시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요한계시록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서기 1세기부터 마지막 때인 오늘에 이르기까지 교회 역사를 나타내는 예언된 징조와 사건들을 열정적으로 탐구하고 분별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이 그렇게 연구하는 것도 합당한 일이다.
그러나 이번 기의 마지막 과를 통해 우리는 요한계시록이 우리를 선교적 교회로 부르시는 선교의 하나님에 초점을 맞춘 선교적인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진리에 대한 최종적인 선택을 하게 될 마지막 순간까지 세상에 ‘현대 진리’를 선포하라는 우리의 사명은 변함없을 것이다.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하나님의 선교는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함으로 주의 재림을 촉진하는 것이다.

느끼기: 영원한 복음과 경고를 선포하는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행하기: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하며 영원한 복음과 경고를 선포하는 데 동참한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요한계시록을 생각하면 마음에 어떤 생각이 떠오르십니까?
2. 계시록은 시작부터 하나님이 무엇을 위해서 일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까?(계 1:4~6)
3. 하나님의 선교는 어떤 것이며 그 중심에는 무엇이 있습니까?(계 14:6~12)
4. 세 천사의 기별이 중요한 것은 무엇을 구별하는 쟁점이 되기 때문입니까?(롬 2:11~16)
5. 선교의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떻게 이루어지겠습니까?(고전 3:6)
6. 하나님께 속한 일이지만 우리가 그리스도의 재림을 촉진할 수 있습니까?(마 24:14)
7. 하나님의 선교가 성취되고 이루어질 때 우리는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결론 요한계시록은 우리를 선교하는 교회로 부르는 선교의 책이다. 하나님은 처음부터 선교에 협력하시며 인류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돌아오도록 초청하신다. 세 천사의 기별은 그 중심 기별이며 세상에 영원한 복음과 경고를 선포하는 인류의 대쟁점이다. 이 복음을 나누는 제자를 만드는 것이 선교의 핵심이며 복음을 전하고 주의 재림을 촉진하는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