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 수요일 장년 기도력] “기적을 믿습니까?”

76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요 11:43)

1980년 2월, 뉴욕 레이크플래시드에서 동계 올림픽이 열렸다. 아마추어로 이루어진 미국 하키 팀은 아무 메달도 기대할 수 없었다. 반면에 최강인 소련 팀은 금메달을 쉽게 손에 넣으리라 여겨졌다. 마지막에서 두 번째에 해당하는 경기에서 미국 팀은 하키 팀의 골리앗과 마주했다. 전날 『뉴욕 타임스』는 “얼음이 녹거나 미국 팀이나 다른 팀이 기적을 이루지 않는 한…러시아는 그동안 참가한 일곱 차례 동계 올림픽 하키에서 여섯 개째에 해당하는 금메달을 이번에도 쉽게 따낼 것”이라고 보도했다.
관중 8,500명이 미국과 소련의 경기를 보러 올림픽 센터 아이스 링크로 몰려들었다. 여기서 미국은 4대 3으로 승리를 거뒀고 이때 TV 아나운서 앨 마이클은 “여러분, 기적을 믿으십니까?”라고 소리친 것으로 유명해졌다. 주간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이 경기를 “20세기 최고의 경기”라고 칭했고 나중에 이 경기는 “빙판 위의 기적”으로 불렸다.
‘여러분, 기적을 믿으십니까?’라는 질문이 재미있다. 소련을 상대로 거둔 승리는 기적이 아니다. 그것은 그냥 경기였고 하키 경기에서는 규칙에 따라 더 많은 점수를 따낸 팀이 당연히 승리한다. 보통은 실력 좋은 팀이 우승을 거두지만 가끔은 놀라운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게임은 여전히 게임이다. 성경에는 진짜 기적이 등장한다. 요한복음 11장 43절에서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 앞에서 “나사로야, 나오너라.”라고 부르셨고 나사로는 죽음에서 살아나 예수께로 나왔다. 이것이 진짜 기적이다! 예수는 다리 저는 자를 고치셨고 마귀를 쫓아내셨고 무리를 먹이셨다. 물을 포도주로 바꾸셨으며 청각 장애인과 맹인을 고치셨다. 이런 것이 진짜 기적이다. 하나님은 초자연적인 분이시다. 그분은 기적을 행하실 수 있다. 우리가 원할 때마다 기적이 벌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기적을 행하신다. 하나님께 바라는 것이 있는가? 믿음으로 그분께 구하라. 그분은 할 수 있다.
당신은 기적을 믿는가?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황자연, 데니 홍 선교사 부부(케냐)
예수님과 항상 동행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