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 목요일 장년 교과] 선교의 완결

20

지금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기 위해 많은 미전도 종족과 이웃에게 복음을 전함으로 주의 재림을 촉진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완성해야 할 때이다.

요한계시록 21:1~4, 21:22~22:5을 읽어 보라. 이것은 어떤 장면인가?

새 땅은 얼마나 아름다운 낙원일까? 사망과 죄는 사라지고 사탄과 죄악이 소멸될 것이다. 우리는 사랑하는 구주를 만나고 그리웠던 사랑하는 사람들과도 다시 만날 것이다. 그리고 새 땅에는 모든 민족과 언어 가운데서 나온 사람들이 살게 될 것이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 선교위원회는 특정 종족 집단에 복음이 전해졌는지 아닌지를 볼 수 있는 세계 선교 지표를 승인했다. “전도된 종족”은 외부의 도움 없이 자신의 종족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충분한 인력과 자원이 있고, 예배, 성경 및 기타 문헌이 그들의 모국어로 되어 있으며, 통역자 없이도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지도자가 내부에 있는 집단을 의미한다.
“미전도 종족 집단”은 외부의 도움 없이는 자신의 종족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충분한 수의 사람과 자원을 가진 재림교인 토착 공동체가 없는 경우이다.
각 지역 교회와 합회는 그들의 조직이 있는 곳에서 복음을 전해야 할 종족과 사람들을 정해야 한다. 지금은 모든 민족을 제자 삼아 주님의 재림을 앞당기고, 그들과 함께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새 하늘과 새 땅을 여기서 경험하게 하는 하나님의 선교에 투자할 때이다.

함께해요: 당신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어떻게 촉진하고 있습니까? 복음을 들어야 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소망의 씨앗을 심고 있습니까? 새 신자들이 그리스도께 충성하며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우도록 도와주며 자라게 하고 있습니까? 매일의 기도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 땅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도록 기도하십시오.

시작해요: 여러분의 “제자” 중 일부는 그리스도를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을 교회나 신자 그룹에 초대할 때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의 입장이 되어 교회에 처음으로 출석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 사람은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교회는 얼마나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고 제자로 삼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교회가 기존 활동을 강화하는 것만 아니라 새신자 그룹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취약한 부분이 있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십시오. 지도자들과 생각을 나누고 협력하여 더 적극적으로 제자 삼는 교회가 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적용해 보십시오.

<교훈> 지금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기 위해 많은 미전도 종족과 이웃에게 복음을 전함으로 주의 재림을 촉진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완성해야 할 때이다.

<영감의 교훈>
재림을 촉진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의 특권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바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촉진 시키는 것이 모든 그리스도인의 특권이다(벧후 3:12). 그의 이름을 믿노라고 하는 자들이 그분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열매를 맺는다면 온 세상에는 얼마나 빨리 복음의 씨가 뿌려질 것인가! 최후의 큰 수확을 위해 곡식은 속히 익을 것이며 그리스도께서는 귀한 곡식을 거두기 위해 강림하실 것이다”(실물 교훈, 69).

<기도> 약속하신 새 땅에 들어갈 소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땅에 처하여 노력하고 분투하는 부족한 종에게 오늘도 함께하여 주옵소서. 머지않아 다가올 주님의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께서 주신 오늘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