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안식일 장년 교과] 하늘, 교육, 영원한 배움

137

우리의 배움은 새로운 세상에서도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희미했던 것이 그곳에서는 분명해질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위대한 교사이신 예수님으로부터 직접 구원의 과학을 배울 것이며 그 깊이와 즐거움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연구 범위 : 요 3:16, 요일 5:13, 딤전 1:16, 고전 13:12, 슥 13:6
기억절 :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고전 2:9).

TMI 실천해 보세요
74. 그대에게 친절을 베푼 이에게 감사하다고 말하세요.
83. 장례를 치른 가정에 음식을 가져다주세요.
87. 군복무 중인 이들에게 편지나 카드를 보내세요.

죽음을 두려워하는 어느 시인은 “무덤 너머에 어떤 새벽, 어떤 죽음, 어떤 운명이 기다리는지 확실히 알지” 못한 채 사람이 어떻게 살 수 있는지 물었다. 그는 자신의 시 속에서 ‘내세 대비 협회(IPH: the Institute of Preparation for the Hereafter)’를 수립했다. 하지만 그때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면 어떻게 내세를 위해 준비할 수 있는가?
다행히도 성경은 새 하늘과 새 땅 그리고 우리가 영원히 누리게 될 배움과 삶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우리에게 큰 통찰을 제공한다. 한 기 동안 보았듯이 ‘내세 대비 협회’는 지금 여기에 있다. 그리고 학문의 분야와 관계없이 우리의 모든 교육은 그러한 내세를 위해 우리를 준비시키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어쨌든 학교는 수많은 양질의 정보와 실질적이고 유용한 지식을 전수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같이 모든 지식을 얻을지라도 영원한 생명을 잃는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이겠는가? 이번 주에 우리는 영감의 글이 말하는 궁극의 학교, 즉 우리가 그 안에서 영원히 배우고 성장하게 될 학교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우리는 그러한 내세의 학교에서 지금은 상상할 수조차 없는 것들에 대해 배울 것이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우리가 원하는 학문, 특히 구원의 과학은 하늘에서도 계속 배워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느끼기 : 완전한 지력과 기억력을 바탕으로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한다.
행하기 : 예수님을 위대한 교사로 모시고 지금부터 영원토록 구원의 과학을 연구하기로 결심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그때 그것을 준비해두길 참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이야기해 봅시다.
➋ 왜 사람들은 내세를 준비하는 일에 관심이 없을까요?
➌ 우리가 맞이할 새로운 세상은 지금의 세상과 얼마나 다를까요?(계 21:1~6)
➍ 특히 우리는 그곳에서 어떻게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게 될까요?(고전 13:12)
➎ 구원받은 의인들이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의 신비를 가장 알고 싶어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➏ 우리가 영원토록 연구해야 할 구원의 학문을 어떻게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을지 이야기해 봅시다.

결론 : 우리의 배움은 새로운 세상에서도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희미했던 것이 그곳에서는 분명해질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위대한 교사이신 예수님으로부터 직접 구원의 과학을 배울 것이며 그 깊이와 즐거움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오늘 또는 내일 있을 모임을 위해 기도하고 준비 사항을 점검합니다.
➌ 우리 안교소그룹의 성장과 TMI 활동 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