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안식일 장년 교과] 권세자들을 향한 선교

28

예수님은 모두를 위해 돌아가셨으며 부자와 권세자들에게도 구원이 필요하다. 인간의 본성은 같다. 부와 권력보다 더욱 고귀한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소망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능히 낮추시고 마음에 감동을 주실 수 있다. 변화가 필요한 것을 아시는 주께서는 그들을 한 걸음씩 인도하시며 우리가 지혜와 노력을 다해 그들을 위해서도 일하기를 원하신다.

연구 범위: 단 4:, 왕하 5:1~19, 요 3:1~12, 요 7:43~52, 마 19:16~22, 요 19:38~42

기억절: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마 16:26)

오랜 시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말씀 성경은 여전히 오늘날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진리의 계시이다. 성경은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도 진리를 말하고 있다. 1세기의 유대인이건, 오늘의 한국인이건 사람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죄인이다. 여기에는 부자와 권세자도 포함된다. 성경시대에나 지금이나 부자와 권세자들은 부와 명예, 권력을 추구하며 종종(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약자들을 희생시키기도 한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약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구원만큼이나 부자와 권세자의 구원에도 관심을 갖고 계신다. 성경에는 권세자이거나 부자이거나 혹은 둘 다였던 인물들의 흥미로운 예와 하나님께서 그들을 사용하셔서 열방에 복을 주신 이야기가 담겨 있다. 아브라함, 이삭, 욥, 솔로몬, 요셉 같은 사람들이 그 좋은 예이다.
이번 주에는 부자와 권세자를 향한 하나님의 선교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들에게 어떻게 다가가셨으며 오늘날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을 어떻게 부르시고 준비시키셔서 그들을 향한 증인이 되게 하시는지 함께 살펴보자.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예수님은 모든 인류를 사랑하시며 부자와 권세자도 구원하기 원하신다.

느끼기: 부와 권력보다 더 고귀한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소망이다.

행하기: 부자와 권세자들에게 맞는 방법을 활용하여 한 걸음씩 주님께 인도하도록 기도하고 노력한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내가 개인적으로 친밀한 가장 힘이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2. 느부갓네살을 대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은 어떤 진리를 나타내고 있습니까?(단 4:34-37)
3. 나아만에 대한 엘리사의 대답은 새신자를 대하는 어떤 지혜를 알려줍니까?(왕하 5:17-19)
4. 아무 문제도 없는 것 같은 이에게 선교할 때 무엇을 기억해야 하겠습니까?(요 3:3-8)
5. 예수님이 부자 관원에게 재물을 다 팔라고 하신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마 19:21)
6. 먼저 관계 맺기 힘든 권세자들은 어떻게 대하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이겠습니까?(마 27:57)
7. 부자가 아니더라도 재물에 속을 수 있습니까? 왜 그렇습니까?

결론 예수님은 모두를 위해 돌아가셨으며 부자와 권세자들에게도 구원이 필요하다. 인간의 본성은 같다. 부와 권력보다 더욱 고귀한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소망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능히 낮추시고 마음에 감동을 주실 수 있다. 변화가 필요한 것을 아시는 주께서는 그들을 한 걸음씩 인도하시며 우리가 지혜와 노력을 다해 그들을 위해서도 일하기를 원하신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안식일학교·선교부 홈페이지 ‘TMI Time 게시판’에 활동 소식을 사진과 함께 올립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