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금요일 장년 기도력] 디딤돌

145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로운 모퉁잇돌을 시온에 두노니”(벧전 2:6)

하나님이 선포하신 그 민족은 왕 같은 나라요, 특별한 백성이며 거룩한 제사과 같았습니다. 모세는 그리스도의 피를 요구하는 외침을 들었고 그들이 구주를 못 박는 장면을 보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겪을 고뇌가 그에게 계시되었습니다.
…구주께서 승천하시는 장면을 보고, 자신이 친히 구주를 모시고 영원한 문을 여는 자 중 하나가 될 것을 알았을 때, 모세의 얼굴 표정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인간의 말과 글로 표현하거나 묘사할 수 없는 기쁨과 감격과 영광이 그의 얼굴에서 빛났습니다. 모세는 변화산에서 그리스도를 위로했던 사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셨을 당시에 함께 부활하여 예루살렘성에 들어가서 많은 사람에게 나타났던 무리에 대한 장면이 그에게 제시되었습니다. 밤에 제자들이 그리스도의 시신을 훔치지 못하도록 무덤을 지켰던 로마 병사들은 매수되어 거짓을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이 무리의 부활은 죽음에서 일어난 그리스도의 부활이 확실하다는 사실을 입증해 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아들을 믿고 예수님의 제자들이 가르치는 진리를 받아들이기 시작하자 사탄은 그들의 사업을 방해할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이 그리스도를 거부했듯 아버지와 그분의 율법을 거부하도록 그는 사람들을 선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은 하늘과 땅에서 그분의 통치의 기초가 됩니다. 그러나 인류는 사탄에게 속아 하나님의 율법에 순종하지 않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초림을 예언한 구약 성경을 이제 하찮게 취급합니다. 그러고는 “그리스도, 그리스도, 복음, 복음!”을 외칩니다. 그러나 복음이란 창세기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가 가르치는 내용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구주로 초림 하신다는 모든 예언에 복음이 계시되었습니다. 사람을 죄에서 돌이키거나 용서하는 옛 시대의 행위는 모두 장차 오실 구주와 관련하여 행해진 것입니다. 그분은 인류를 끌어 올리는 디딤돌이 되셨습니다.

『Manuscript Releases(발행 원고)』 제10권, 155~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