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경천애인(敬天愛人)

73

“‘네 모든 마음과 모든 목숨과 모든 정성을 다해서, 네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우선되는 계명이다. 두 번째 계명은 ‘네 이웃을 네 자신처럼 사랑하여라’인데 이것도 첫째 계명과 똑같이 중요하다. 모든 율법과 예언자들의 말씀이 이 두 계명에서 나온 것이다”(마태복음 22장 37절~40절, 쉬운성경)

경천애인(敬天愛人)이란 하늘을 숭배하고 인간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세상의 나라마다 자기 나라 최고의 법인 헌법이 있습니다. 그처럼 하나님의 나라에도 십계명이 있습니다. 십계명은 모든 나라의 헌법 중의 헌법입니다. 성경 출애굽기 20장 1절에서 17절까지 그리고 신명기 5장 6절에서 21절까지 십계명의 똑같은 내용이 두 번이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십계명의 첫째부터 넷째까지는 하나님 사랑이고 다섯째부터 열째까지는 이웃 사랑입니다. 하나님을 향해서는 나의 모든 것, 목숨까지도 바쳐 사랑하고 이웃 역시 내 몸처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하늘나라를 꿈꾸는 사람은 반드시 십계명을 따라 기쁨으로 주의 길을 따라갈 것입니다. 하늘나라는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 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 14:15)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삶을 살도록 매일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보혜사 성령께서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고은서(순천참빛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