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월요일 어린이 교과] 우정과 질투 사이

61

“여호와께서 사울을 떠나 다윗과 함께 계시므로 사울이 그를 두려워한지라”(사무엘상 18장 12절)

성경에서 가장 큰 질투는 무엇일까요? 그중 하나가 다윗에 대한 사울의 질투에요. 혹시 여러분도 마음으로 미워하거나 질투하는 사람이 있나요? 이런 나쁜 감정은 우리의 마음에 상처를 남겨요.
어느 날 질투심이 많은 독수리가 사냥꾼을 찾아가 자기보다 높고 빠르게 나는 독수리를 잡아 달라고 부탁했어요. 사냥꾼은 화살을 만들 깃털이 부족하다고 했고, 질투심 많은 독수리는 자기의 날개에서 깃털 몇 개를 뽑아 사냥꾼에게 주었어요. 사냥꾼은 화살에 깃털을 붙이고 쏘았지만 높이 나는 그 독수리를 잡을 수 없었어요. 그러자 질투하는 독수리가 깃털을 좀 더 주더니 화살을 더 많이 만들라고 했어요. 사냥꾼이 다시 시도했지만 잡지 못했어요.
그런데 큰일이 생겼어요. 질투하던 독수리가 깃털을 너무 많이 뽑아 주는 바람에 날 수 없게 된 거예요. 그러자 사냥꾼은 이 질투하는 독수리를 그냥 손으로 잡아갔어요. 높이 나는 독수리 대신 결국 질투하는 독수리만 사냥꾼에게 잡히고 말았어요. 질투하는 사람은 이 독수리와 같아요.
“슬픔, 걱정, 불만, 후회, 죄책감, 불신에 빠지면 생명력이 약해지고 죽음이 찾아온다. …용기, 희망, 믿음, 동정, 사랑이 가득하면 건강해지고 오래 산다”(치료 봉사, 241).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평강(원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