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일요일 장년 기도력] 현대의 선지자

34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

윌리엄 F. 올브라이트(1891~1971)는 미국의 유명한 고고학자, 성경학자이자 언어학자이며 25가지나 되는 명예 박사 학위도 받았다. 『석기 시대부터 기독교까지』라는 자신의 책 재판본에서 그는 엘렌 화잇을 현대의 진정한 선지자라고 언급했다. 2005년 바나그룹은 미국 전역의 개신교 목회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는데 연로한 다수의 목회자와는 달리 40세 이하의 목회자들은 엘렌 화잇을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 중 한 사람으로 꼽았다. 재림교인들은 그녀가 영감적인 작가를 넘어서 사실상 영감받은 선지자라고 여긴다.
메인주 고램에서 1827년 11월 26일에 태어난 엘렌 G. 하먼(이후 화잇)은 1844년 12월에 첫 예언적 계시를 받았다. 그가 막 17세가 되었을 때이다. 예언 사역을 수행하는 동안 화잇은 약 2천 가지의 예언적 꿈과 계시를 받았다. 그는 10만 쪽에 달하는 글을 썼고 번역된 글이 가장 많은 작가 중 한 사람이다. 하지만 ‘구원받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성경에 들어 있다면 왜 굳이 현대에 선지자가 필요하겠는가?’라고 묻는 이가 아직도 많다.
아모스는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고 말한다. 하나님은 역사에 걸쳐 특별한 예언적 도움을 제공해 오셨고 진리와 오류 간에 심각한 충돌이 발생해 진리를 회복해야 할 때는 특히 그러셨다. 예를 들어 세상이 물로 멸망하게 되었을 때 하나님은 노아를 불러 선지자와 ‘의의 선포자’가 되게 하셨다(창 6~8장; 벧후 2:5).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해방할 때는 모세를 선지자와 지도자로 택하셨다(출 3장; 호 12:13). 하나님의 백성이 그분께 등을 돌리고 우상을 숭배할 때는 거듭거듭 선지자들을 계속 보내 경고하셨다(대하 36:15~16). 그리스도께서 이 땅의 사역을 시작할 시간이 되었을 때 하나님은 침례 요한을 보내어 메시아의 길을 예비하게 하셨다(마 3장).
마지막 때의 어려움 속에서(딤후 3:1~5; 4:3~4) 하나님은 또 다른 선지자 엘렌 화잇을 보내어 성경 진리의 최종적인 회복을 돕게 하셨다(단 8:9~14; 계 14:6~12). 그녀의 책은 가치 있지만 그것을 성경과 연결 지어 체계적으로 읽고 탐구하는 사람만이 유익을 얻는다. 그러니 오늘 성경 읽기 계획을 세우라. 그런 다음 현대의 선지자가 주는 유익과 추가적인 통찰을 얻으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양희원/현아름 선교사 부부(대만)
4년 차에 접어든 차오양 대학 한글동아리를 통해 새로운 영혼들을 만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