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촌철살인(寸鐵殺人)

121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어떻게 작은 불이 어떻게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야고보서 3장 5절)

촌철살인(寸鐵殺人)이란 작은 칼로 사람을 죽인다는 뜻으로, 한마디 말과 짧은 경구로 상대를 당황하게 하거나 감동시키는 모습을 가리킵니다.
혀는 작지만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하는 무서운 병기입니다. 하나님은 마음과 함께 혀를 잘 다스려야 한다고 거듭거듭 말씀하십니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잠 18:21절). “더러운 말을 피하고 거짓말을 하지 마라”(잠 4:24절, 쉬운성경).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니라”(잠 25:11절).
엘렌 G. 화잇은 『청년 지도자』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인은 말하는 능력을 올바로 배우고 활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가정생활에도, 우리가 나누는 모든 대화에도 해당됩니다. 언제든지 짜증 나지 않게 부드럽고 명확하고 분명한 어조로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쾌활한 어조로 말하고, 깨끗하고 바른 언어, 친절하고 공손한 말을 사용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어머니들은 그리스도처럼 행동하면서 부드럽고 다정하게 말해야 합니다. 의로운 말과 행동은 설교보다 휠씬 강력하게 선한 감화를 끼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정하다(천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