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안식일 장년 교과] 생명을 선택하라

104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생명을 택하라고 호소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할 때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같은 호소를 하십니다. 생명과 죽음, 축복과 저주, 선과 악 사이에서 우리의 선택이 마침내 우리가 어떤 운명을 맞이하게 될지 결정할 것입니다.

연구 범위: 창 2:8, 9, 롬 6:23, 요일 5:12, 신 30:1~20, 신 4:19, 계 14:6~12
기억절: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신 30:19).

스물두 살밖에 되지 않은 샌디(Sandy)는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현대 의학의 놀라운 발전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살리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하지만 샌디는 죽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는 계획을 세웠다. 그녀가 죽게 되면 그녀의 뇌세포를 보존하기 위해 그녀의 머리를 급속 냉동고에 있는 큰 질소액 통에 담가 두는 것이었다. 그리고 기술이 발달하여 수많은 신경으로 연결된 그녀의 뇌 정보가 컴퓨터로 옮겨져 새로운 생명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때까지 그곳에 보관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그녀는 영원히 살게 될 것이었다.
이 얼마나 슬픈 이야기인가. 단순히 젊은 여인이 일찍 죽게 되었다는 사실 때문만이 아니라, 그녀가 그녀의 인생의 소망을 어디에 두었는가 하는 사실이 우리를 슬프게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샌디는 죽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살고 싶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녀는 결국에는 이루어지지 못할 곳에 그녀의 소망을 두었다.
우리는 이번 주에도 계속해서 신명기를 공부하면서 생명을 선택한다는 것, 그리고 바로 그 생명을 만드시고 유지해 주시는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시는 선택의 기회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TMI Time
*학습 목표
– 깨닫기
모든 사람이 생명과 죽음, 축복과 저주, 선과 악 사이에서 분명한 선택을 해야 함을 깨닫는다.
– 느끼기
우리가 생명을 선택하기를 간절히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느껴 본다.
– 행하기
하나님을 향한 사랑으로 생명을 선택하고 참되신 하나님만 경배하며 살아간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했던 여러 선택 중 가장 중요한 선택은 무엇이었습니까?
2. 하나님께서 그의 존재와 관련하여 아담에게 주신 선택지는 무엇이었습니까?(창 2:15~17)
3. 영원한 생명에 이르는 선택의 핵심은 무엇입니까?(요 3:16, 롬 6:23, 요일 5:12)
4.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필요한 마음은 무엇이었습니까?(신 30:20)
5.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명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신 30:11~14)
6. 거짓 신을 섬기는 것과 거짓 경배에 대하여 무엇이라 말씀하셨습니까?(신 8:19, 30:17, 18)
7. 매일의 삶 속에서 영원한 생명으로 향하는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겠습니까?

결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생명을 택하라고 호소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할 때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같은 호소를 하십니다. 생명과 죽음, 축복과 저주, 선과 악 사이에서 우리의 선택이 마침내 우리가 어떤 운명을 맞이하게 될지 결정할 것입니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 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각자가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내용을 나눕니다.
3. 우리가 오늘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함께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