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수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 말고 다른 것?

80

“아론이 그들의 손에서 금 고리를 받아 부어서 조각칼로 새겨 송아지 형상을 만드니 그들이 말하되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의 신이로다 하는지라”(출애굽기 32장 4절)

친구들, 이 이야기를 알고 있나요? 모세의 형 아론과 그 당시 이스라엘 백성의 잘못을 기록한 이야기 말이에요. 이야기 속의 아론과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 대신에 금송아지를 만들어서 “우리의 신이다.”라고 외치고 있어요. 이것이 잘못일까요?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해요? ‘에이, 송아지 인형이랑 비슷한 것 하나 만들어서 우리의 신이라고 부르는 게 잘못이야? 하나님이 치사하시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저런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에요.
왜 하면 안 될까요? 하나님을 무시하는 행동이기 때문이에요. 만약 부모님께서 여러분 대신에 인형을 아들딸처럼 보살핀다면 여러분은 속상하겠죠? 아론이 한 행동은 이것과 같아요. 하나님이 얼마나 슬프셨을까요? 그러니까 우리는 오직 하나님께 집중해야 해요. 집중력을 잃어버리면 아주 나쁜 사탄의 말을 듣게 되고 하나님께서 너무나 슬퍼하세요. 그래서 아론과 같이 다른 신을 만드는 행동은 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그럼 오늘부터 우리 친구들도 하루 한 번씩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하나님께 기도해 볼까요? 파이팅!
(홍준혁)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한희엘(퇴계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