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일요일 장년기도력] 나의 수호천사

86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시 91:11)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사람에게 보호하는 천사가 하나씩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늘의 관찰자들은 악한 자의 세력으로부터 의인들을 보호합니다. 사탄 자신도 이 사실을 인지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욥이 어찌 까닭 없이 하나님을 경외하리이까 주께서 그와 그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울타리로 두르심 때문이 아니니이까.” 자기 백성을 보호하기 위한 하나님의 일꾼을 시편 기자가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천사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 치고 그들을 건지시는도다”(쟁투, 512~513).

자기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부드러운 사랑을 저는 보았습니다. 참으로 위대한 사랑입니다. 천사들이 자신들의 날개를 펴서 성도를 감싸고 있는 모습을 저는 보았습니다. 각 성도에게는 돕는 천사가 하나씩 있습니다. 성도들이 낙망하여 울거나 위험에 처할 때 천사들은 신속히 날아 올라가 그 소식을 전합니다. 그러면 하늘에 있는 천사들은 노래를 그칩니다.

…그들은 거기서 그 소식을 전하고 하늘에 있는 모든 천사는 슬퍼하며 큰 소리로 “아멘”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도들이 자기 앞에 놓인 상급에 시선을 고정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그분께 영광을 돌리면, 돕는 천사들은 하늘로 가서 그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그러면 그 도성에 있는 천사들은 금 하프를 타며 큰 소리로 “할렐루야!”를 노래하며 그들의 아름다운 노래는 하늘에 울려 퍼집니다(초기, 39).

그분의 천사들은 우리를 돌보기 위해 임명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보호 아래 거하면 어떠한 위험한 순간에도 천사들은 우리의 오른쪽에 있을 것입니다. 무의식적으로 우리가 그릇된 영향력을 행사할 위험에 빠질 때 천사들은 우리 곁에서 더 나은 길로 가도록 부추기고 우리를 위해 바른말을 선택하게 하고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와 같이 우리의 감화력도 조용하고 무의식적이지만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와 하늘나라로 이끄는 데 강력한 힘이 될 수 있습니다(RH, 1906. 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