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수요일 어린이 기도력] 시험 산

32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마태복음 4장 8~9절)

예수님이 시험을 받으셨던 시험 산은 유대 광야에 위치해 있어요. 푸른 식물이 없는 민둥산인데 산 아래쪽에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경작하는 바나나 과수원, 채소밭, 오렌지 농장, 종려나무 숲이 있어요. 광야인데도 이렇게 식물들이 자라는 것을 보니 신기하지요?
예수님은 요단강에서 침례를 받으신 후 광야로 가셨어요.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하면서 마귀에게 세 가지 시험을 받으셨어요. “돌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라.” 마지막으로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라는 시험이었지요.
마귀의 시험을 예수님께서 어떻게 물리치셨는지 볼까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이렇게 말씀으로만 사탄을 물리치셨어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사탄의 시험을 물리칠 수 있도록 말씀 안에 굳게 서는 친구들이 되길 바라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양유준(중계동교회), 고희찬(사릉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