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안식일 장년 교과]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

145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가족으로 부르시고 우리에게 모든 좋은 것을 나누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생명과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선물이며 성전 건축을 위해 자원을 준비한 다윗처럼 우리도 그것을 기쁘게 돌려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신 복을 세상에 나누는 복의 근원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연구 범위: 갈 3:26, 29, 시 50:10~12, 대상 29:13, 14, 빌 4:19, 요일 5:3, 마 6:19~21

기억절: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라”(요일 3:1).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경험하게 되는 놀라운 사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 땅에서 일어나는 그분의 일들을 관리하도록 맡기실 만큼 우리를 신뢰하신다는 것이다. 인류 역사의 첫 시작에서부터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에게 흠 없는 창조 세계를 관리하도록 책임을 위임하셨다. (참조, 창 2:7~9, 15) 동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것에서부터 동산을 돌보는 것, 그리고 지구를 자녀들로 채우는 것에 이르기까지,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서의 일들을 우리에게 위임하셨음을 분명히 밝히셨다.
우리에게 자원을 허락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지만, 돈을 벌고, 저축하고, 공과금을 내고, 예산을 짜고, 안식일 아침에 십일금을 포함한 각종 헌금을 내는 것과 같은 관리하는 책임은 우리에게 맡겨졌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우리에게 허락하신 자원을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그분의 사업의 확장을 위해 사용하도록 격려하신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자녀들을 양육하고, 그분의 건물을 짓고, 다음 세대를 교육하도록 맡기셨다.
이번 주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가진 특권과 책임에 관해 공부할 것이다.

TMI Time
*학습 목표
– 깨닫기: 내가 살아가며 누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는다.

– 느끼기: 하나님께서 나에게 복을 주시고 좋은 것들로 채워 주시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묵상해 본다.

– 행하기: 나를 복의 근원으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복을 나누는 삶을 살기로 결심한다.

TMI 안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1. 내가 몰랐던 훌륭한 분이 나의 가족이나 친척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놀라거나 뿌듯해 한 적이 있습니까?
2. 우리에게 예수님이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요 20:17)라고 말씀하신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어떤 관계로 부르시는 것을 의미합니까?
3.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사실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야 하겠습니까? (요일 5:3)
4. 하나님과 맺고 있는 사랑의 관계에 대한 우리의 합당한 반응은 어떻게 나타나야 하겠습니까?(요일 5:3)
5.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 중에 가장 귀한 것은 무엇입니까?(요 3:16)
6. 하나님께 복을 받는다는 것은 그 속에 어떤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까? (창 12:2-3)
7. 하나님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신다는 사실은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결론: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가족으로 부르시고 우리에게 모든 좋은 것을 나누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생명과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선물이며 성전 건축을 위해 자원을 준비한 다윗처럼 우리도 그것을 기쁘게 돌려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신 복을 세상에 나누는 복의 근원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TMI 밖으로 :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 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우리 안교 소그룹이 지난 기에 실천했던 TMI 활동을 검토합니다.
2. 우리 안교 소그룹이 이번 기에 실천할 TMI 활동에 대해 토의합니다.
3. 우리 안교 소그룹의 TMI 활동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