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 9:23)
우리를 하늘에 연결시키고 흑암의 권세에 대항할 힘을 주는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악한 특성과 유혹이 아무리 강력해도 다 제압할 수 있게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방책을 마련하셨습니다(치료, 65~66).
의인들은 줄곧 하늘로부터 도움을 받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순전한 적은 무리의 품성과 감화력을 파괴하기 위해 하나님의 원수들은 수시로 힘과 지혜를 짜냅니다. 그러나 주님이 함께하시기에 아무도 그들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우상과 세상으로부터 분리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세상이 그들을 하나님에게서 분리시킬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와 함께하시는 능력의 구주이십니다. 그분 안에는 모든 것이 충만합니다. 그들은 자기 안에 참으로 그리스도께서 계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믿는 자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받으리라고 믿으면 무엇을 바라든지 우리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이런 믿음은 가장 어두운 구름도 뚫을 수 있고, 의기소침하고 낙담한 사람에게 빛줄기와 희망을 줄 것입니다. 불안, 고통스러운 두려움, 악한 추측은 믿음과 신뢰가 부족해서 생깁니다. 사람들이 온전히 신뢰할 때 하나님은 위대한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2증언, 139~140).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은 “나라들을 이기기도 하며 의를 행하기도 하며 약속을 받기도 하며 사자들의 입을 막기도 하며 불의 세력을 멸하기도 하며 칼날을 피하기도 하며 연약한 가운데서 강하게 되기도 하며 전쟁에 용감하게 되어 이방 사람들의 진을 물리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믿음으로 오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높은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선지,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