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목요일 장년 기도력] 기도하면 영적으로 성장한다

38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마 7:7~8)

영혼 구원의 열매를 맺고 싶다면 성경을 연구하는 동시에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남에게 말씀을 가르치고자 하면서 정작 자신이 말씀 연구를 등한히 하는 것은 죄이다. 영혼을 가치 있게 여기는 사람은 누구나 진리의 성채로 달려갈 것이다. 거기서 그들은 하나님의 일을 수행할 지혜, 지식, 힘, 신성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위에서 내리는 거룩한 기름 부음 없이는 쉬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게 영적인 성장은 소홀히 여기기에는 너무나 중요한 문제이다.
하나님의 율법을 맡은 그리스도의 일꾼이여, 그대는 인기 없는 진리를 지니고 있다. 이 진리를 세상에 전해야만 한다. 하나님의 큰 날을 준비하라고…경고해야 한다. 죄와 세상 사랑으로 마음이 굳어진 이들에게 전해야 한다. 꾸준하고 열렬히 기도하며 성실하게 선을 행하면 하나님과 소통하게 되고 영원한 차원의 문제들을 자각하게 될 것이다. 그대에게는 하나님과 연결될 때 샘솟는 하늘의 기름이 부어질 것이다. 그러면 그대의 증언에 설득력과 회심시키는 능력이 더해질 것이다. 그대의 빛은 흔들림이 없고 그대의 길은 하늘의 빛으로 환해질 것이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며 하늘은 빛으로 가득하다. 하늘의 복을 얻기 위해 그대는 단지 하나님께서 보장해 주신 수단들을 사용기만 하면 된다.
기도에 항상 힘쓰라. 그대는 생명에 이르는 생명의 향기이거나 사망에 이르는 사망의 향기이다. 그대는 눈물겹도록 책임 있는 직분을 맡았다. 세월을 아끼라. 하나님께 다가가 탄원하면 그대는 강가에 심은 나무처럼 그 잎이 늘 푸르고 철 따라 열매를 맺을 것이다. …오직 하나님께 가서 그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라. 그렇게 그분의 약속을 생생하게 믿으면 그대의 사업이 보존될 것이다. 하나님은 웅변적인 기도나 논리 정연한 진술을 바라시는 게 아니라 그저 겸손히 통회하는 마음, 기꺼이 자기에게 배우고자 준비된 마음을 바라실 뿐이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78년 8월 8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기O혁/윤O나 선교사 부부(기타 국가)
이란인 선교센터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이 끊임없기 공급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