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금요일 장년기도력] 성경은 내 마음의 보물

103

“청하건대 너는 하나님의 입에서 교훈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네 마음에 두라”(욥 22:22)

성경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하나님의 진리를 마음에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인들과 교제하지도 하나님의 자녀들을 만나지도 못하는 곳에 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마음속에 보물처럼 숨어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야 합니다(BE, 1892. 10. 15.).

성경이라는 들판에는 황금빛 알곡, 즉 하나님의 지혜가 담긴 말씀이 널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이 귀한 진리의 알곡들을 주워 담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들을 여러분의 것으로 삼으십시오. 그러면 시험과 시련이 올 때 이 약속들은 여러분에게 하늘의 위로를 주는 기쁨의 샘이 될 것입니다(Letter 25, 1903.).
시험은 흔히 저항할 수 없을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기도와 성경 연구를 등한히 하였기에 선뜻 하나님의 약속들을 기억해 내지 못하고, 성경의 무기로 사탄을 대항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을 배우려는 사람들 주위에는 천사들이 있어서 가장 절실한 순간에 필요 적절한 진리를 기억나게 할 것입니다. “원수가 홍수처럼 올 때에 주의 영이 그를 대적하여 깃발을 올리시리라”(쟁투, 600).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귀한 진리를 마음에 담아 둔 사람은 사탄의 시험과 불순한 사상과 불경한 행동에 대비하여 요새를 쌓은 것입니다(YI, 1892. 7. 28.).
성경을 가까이하십시오. 말씀을 더 많이 연구하고 해석하면 마음과 생각이 용기와 약속의 복된 말씀으로 강하게 될 것입니다(Letter 76, 1901.).
그 귀한 약속들을 암기합시다. 그러면 우리가 성경을 빼앗길 때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여전히 간직할 수 있게 됩니다(RH, 1910.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