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금요일 장년기도력] 어머니의 기도

73

“내가 너를 대적하는 자를 대적하고 네 자녀를 내가 구원할 것임이라”(사 49:25)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사람들은 앞에 놓인 거대한 투쟁에서 어떤 부분을 담당해야 할지 궁금해하면서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희망과 염려의 감정이 섞인 채 자기 자녀들을 바라봅니다. 근심하는 엄마는 이렇게 묻습니다. “아이들이 어떤 태도를 취할까요? 아이들이 영원한 영광의 대열에 참여하도록 자기 앞가림을 잘하게 하려면 어떻게 준비시켜야 할까요?”

어머니들이여, 여러분은 엄청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악을 행하도록 흔들리거나 영향 받지 않는 품성을 계발하고, 오히려 다른 이들을 바른길로 이끌며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여러분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믿음으로 드리는 간절한 기도는 이 세상을 움직이시는 분의 팔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모두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은 그리스도인 어머니들의 기도를 무시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애타는 기도를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또 최후 투쟁의 두려운 날에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녀들을 사탄 공격하도록 버려두지 않으십니다. 단순과 믿음으로 일하는 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시작한 일을 하나님께서 확고하게 다져 주실 것입니다(RH, 1889. 4. 23.).

이 땅에서 행한 일생의 수고는 하늘의 법정에서 칭찬으로 인정받을 것입니다. 말할 수 없는 기쁨으로 부모들은 자녀들이 받은 면류관과 두루마기와 하프를 볼 것입니다. …눈물과 기도로 뿌린 씨가 허사로 돌아가는 듯싶지만, 마지막에는 기쁨으로 거둘 것입니다. 그들의 자녀들이 구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ST, 1886. 7. 1.).
위대한 재판관이 “잘하였도다”라고 선언할 때 영원한 영광의 면류관이 승리한 사람들의 머리에 씌워집니다. 많은 이가 우주의 거민이 모여 지켜보는 가운데 그들의 면류관을 어머니를 향하여 들어 올리고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어머니는 지금의 저를 만드셨습니다. 어머니의 가르침과 수많은 기도는 제가 영원한 구원을 받는 데 크나큰 복이 되었습니다”(청년,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