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 월요일 장년 교과] 창고는 어디인가?

89

하나님의 성전(교회)에 십일조를 드리는 ‘중앙 창고 원칙’은 성경적 방법으로 오늘날 재림교회가 전 세계에서 효과적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말라기 3:10을 읽어보라. 우리의 십일금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관해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비록 성경절 가운데 구체적으로 기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이 “창고”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었음에 틀림이 없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명령 가운데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나의 집”이 시내산에서 모세에게 주신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정교하게 지은 성막임을 알고 있었다. 나중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속의 땅에서 살게 되었을 때에는 실로가 그 첫 번째 중심지였고, 이후에는 더 영구적인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이었다.

신명기 12:5~14을 읽어보라. 이 성경절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들의 재량에 따라 십일조를 어디에 드릴지 정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이 말씀에서 어떤 원칙을 배울 수 있는가?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십일조에 관한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기 원한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이 개인적으로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기 위해 일 년에 세 번(출 23:14~17, 유월절, 오순절, 초막절) 예루살렘으로 여행해야 했음을 알 수 있다. 그 후에 레위인들이 이스라엘 전역에 있는 형제들에게 그 십일조를 분배했다.(참조, 대하 31:11~21, 느 12:44~47, 느 13:8~14). 성경에 나타난 ‘중앙 창고 원칙’에 따라,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합회, 대회, 그리고 연합회를 세계 교회를 대신하는 창고로 지정하여 각종 복음 사역이 진행되도록 하고 있다.

<교훈>
하나님의 성전(교회)에 십일조를 드리는 ‘중앙 창고 원칙’은 성경적 방법으로 오늘날 재림교회가 전 세계에서 효과적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묵상> 만일 모든 사람이 자신들의 십일조를 자신이 주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에 드리기로 결정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 교회에 어떤 일이 생길까요?

(이어서) 온라인으로 헌금을 드리는 성도들이 있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십일조와 각종 헌금들은 교회에서 예배 시간에 드려진다. 각 교회의 재무 담당자들은 십일조를 합회 “창고”로 보낸다.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이와 같은 십일조 관리 체계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로 하여금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교회로 성장할 수 있게 했다.

<적용> 헌금을 드리는 데 있어서 하나님의 방법과 개인의 생각이 충돌할 때에 그대는 그것을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영감의 교훈>
십일조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 – 주님께서는 그대에게 축복을 주시고 그 답례로 십일조와 헌물을 가져오라고 하신다. 아무도 이 문제에 관해서 듣지 못했다고 말하지 못하게 하라. 십일조와 헌물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은 말라기 3장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 대리자들에게 그들과 맺은 언약에 충실하라고 요청하신다. 그는 “너희는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라고 말씀하신다. 리뷰 앤 헤럴드, 1901년 12.3

<기도>
하나님께서 가르쳐 주신 방법에 따라 충실하게 십일조와 각종 헌금을 드리고, 그렇게 드려진 헌금들이 잘 활용되어 복음 사역에 큰 힘이 되기를 원합니다. 드려진 모든 헌금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용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