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독서] ‘긍정적인 마음 행복한 인생’ 등 양서

40

‘긍정적인 마음 행복한 인생’은 코로나로 인해 불안하고 우울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이다.
전 세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확진환자가 53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망자는 34만 명에 이릅니다.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는 남미가 팬데믹의 새로운 진원지가 되고 있다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164만여 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브라질이 러시아를 넘어 두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국가가 됐습니다. 게다가 페루, 칠레, 멕시코 등 중남미 지역에서도 환자가 급증하며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고3 학생들에 이어 27일부터 고2와 중3,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생의 등교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어서 걱정과 기대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또한 택시와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등 생활방역을 한층 강화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어 염려가 커지는 요즘입니다. 재난의 시대,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길잡이’가 필요한 때입니다. 거센 풍랑이 요동치는 세상에서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조사 단행본 편집실의 ‘집콕’ 추천도서를 옮깁니다.

■ 긍정적인 마음, 행복한 인생 / 훌리안 멜고사 저, 김신섭 정성진 역
코로나19 시대, ‘코로나 블루’라는 새로운 우울증이 생겼다. 많은 사람이 언제 감염병에 걸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빠져 하루하루를 보낸다. 뉴스 속 감염병이 퍼져나가는 소식을 들으면 마음이 우울해진다.

이 책은 어떤 상황에도 긍정적인 마음을 지키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이다. 저자 훌리안 멜고사는 재림교회의 심리학자이며, 역자인 두 교수 역시 한국 재림교회를 대표하는 상담심리학 전문가들이다. 코로나 우울증을 겪는 이에게 강추한다.


집콕 독서 – ‘긍정적인 마음 행복한 인생’ 등 양서
■ 히브리서의 복음, 영혼의 닻 같아서 / 윌리엄 G. 존슨 저, 임봉경 역
재난의 시대 사람들의 마음은 불안하다. 마치 풍랑 속 바다 위의 작은 배와 같다. 어디로 밀려갈지 모른다. 파도에 배가 뒤집힐지도 모른다. 이렇게 방황하는 사람에게 이 책은 좋은 소식을 될 것이다.

영혼의 닻이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토대에 연결할 수 있는 길을 소개하기 때문이다. 히브리서를 전공한 윌리엄 G. 존슨의 명저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히브리서가 불안한 현대인을 위한 메시지임을 알게 될 것이다.

■ 지구종말 시나리오 / 김대성 저
코로나19가 펜더믹이 되면서 감염병의 여파는 장기화 될 것으로 틀림없어 보인다. 지구 인류의 역사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계속되는 재난 속에서 어떤 삶의 태도를 갖아야 할까? 우리 모두 자연스럽게 갖게 된 질문이다.

이 책은 오랜 시간 성경 예언을 연구하고, 설교해온 김대성 목사의 노력과 성과를 집대성한 작품이다. 이 책이 담고 있는 40개의 예언 해석은 미래에 희망이 있음을 알려주는 보고서이다. 인류 역사는 이렇게 끝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그 비밀을 이 책이 전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