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직할지역, 대회(mission) 조직 제안

110

제주선교협회는 대회(mission) 신설 조직을 제안했다. 사진은 제주선교협회 연례운영위원회 모습.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한국연합회 행정위원회는 제주선교협회의 신설 대회(mission) 조직 제안에 따라 조직절차를 심의하고, 제주선교협회 확대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신설 대회 조직절차에 관한 심의를 하도록 제주선교협회에 요청했다.

대총회 규정집 ‘신설 대회 조직 절차’(가 06/ 06 10 / GC Working Policy B 65 10 Organizing New Local Missions)에 따르면 ▲해당 지역은 신설 대회 조직 제안서(proposal)를 연합회에 제출한다. 이 제안은 합회 행정위원회, 총회, 지역교회연합, 연합회, 지회가 제안할 수 있다.

▲연합회 행정위원회에서는 조직 제안(proposal)에 관한 절차를 심의하고 의결한다. 연합회는 제안서를 제출한 지역에 총회를 개최하도록 요청한다. 이번의 경우엔 제주확대운영위원회다. ▲지역 총회의 최종 결의안을 연합회에 제출하고, 연합회는 지회행정위원회 안건으로 제안한다. ▲지회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제안서를 평가한 후 평가 내용을 지회 행정위원회에 보고하고 결의한다.

▲지회 행정위원회의 최종의결이 마치면 연합회 행정위원회는 대총회와 지회의 운영규정을 기본으로 해당 대회 운영규정을 마련하고, 대회 임원들을 임명한다. 또한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신설 대회 총회를 소집해 대회 운영규정에 따라 행정위원과 부서장을 선출한다. ▲차기 연합회 총회에서 신설 대회에 회원자격을 부여하는 제안과 결의를 한다.

만약, 현재 연합회 직할 제주선교협회가 대회를 신설하려면 이러한 절차에 의거해 과정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