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화잇 저술들의 신뢰성에 대한 성명

95

대총회는 화잇 여사의 생애와 사역 가운데 나타난 예언의 선물을 인정하는 성명을 채택했다.
우리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예언적인 지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마태복음 4:4; 누가복음 10:16) 살기 위해 우리는 예언의 은사의 지속성(로마서 12:6; 고린도전서 12:10, 28; 에베소서 4:11-14)과 마지막 때를 위한 예언의 선물(요엘 2:28-31; 요한계시록 12:17; 19:10; 22:9)에 대해 가르치는 성경 구절들을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우리는 엘렌 지. 화잇(1827-1915)의 생애와 사역 가운데 나타난 예언의 선물을 인정한다. 우리는 엘렌 지. 화잇의 저술들이 성령에 의해 영감받았으며 그리스도 중심적이고 성경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믿는다. 그 저술들은 성경을 대체한다기보다는 오히려 성경을 모든 교리의 표준으로서 높이고, “온갖 교훈의 풍조”(에베소서 4:14)로부터 교회를 보호하며, 성경 구절들의 의미를 고갈시키거나 깊은 연구를 방해하지 않고 영감받은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그 저술들은 좋아하는 내용만 받아들이고 좋아하지 않는 내용은 왜곡하거나 외면하려고 하는 인간의 경향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준다. 우리는 엘렌 지. 화잇의 저술 안에 있는 권고와 지시를 기꺼이 따르고자 하는 마음으로 그것들을 기도하며 연구하기로 서약한다. 우리는 개인적으로든지, 가정과 소그룹에서든지, 또는 교실과 교회에서든지 그녀의 저술들을 연구하는 것이 우리를 하나님과 그분의 무오한 말씀(곧, 우리를 변화시키고 믿음을 성장시키는 성경 말씀)으로 더욱 가까이 이끈다고 믿는다.

우리는 엘렌 지. 화잇의 저술들을 인쇄본뿐 아니라 전자책의 형태로(egwwriting.org 및 관련 앱을 포함하여) 전 세계와 지역들에 배포하는 일에 있어서 이미 성취된 일들로 인해 주님 안에서 기뻐한다. 하지만 우리는 가능한 한 더 많은 언어로 그녀의 글들이 배포되고 연구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세계적이고 또 지역적인 전략을 개발할 것을 권장한다. 그녀의 저술들을 연구하는 일은 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한 이 마지막 때에 우리가 맞닥뜨릴 도전들을 위해 하나님의 백성들을 강하게 준비시켜 주는 강력한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