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교인 열 명 중 한 명만 구원받을 것인가?

23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88: 재림교인 열 명 중 한 명만 구원받을 것인가?

네티즌의 질문: 엘렌 화잇은 재림교인 열 명 중 한 명도 구원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나요? 그렇다면 어디서 그렇게 말했나요?

답변: 아닙니다. 화잇 여사는 구체적으로 그러한 진술을 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열 명 중 한 명도”(not one in ten)라는 표현은 단 한 번 언급했는데, 그것은 건강 문제를 잘 다룰 만큼 적합한 지식을 갖추고 준비된 목사가 몇 명이나 되는지를 묻는 데서 나옵니다. 화잇 여사가 더 자주 사용한 표현은 “스무 명 중 한 명도”(not one in twenty)였습니다. 당신이 물은 것과 가장 근접한 진술은 다음의 것입니다.


나는 교회를 향하여 엄숙한 말을 한다. 현재 교회 녹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스무 명 중 한 명도 지구 역사를 끝마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그들은 진실로 일반 죄인들과 마찬가지로 이 세상에서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는 자와 같이 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한다고 말하고 있으나 실상은 돈을 더 열심히 위하고 있다. 이러한 얼치기 행동은 그리스도를 시인하기보다는 부단히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굴복되지 않은 마음과 정화되지 못한 마음을 가지고 교회에 들어왔다. 그들의 영적인 기호는 그들 자신의 부도덕하고 타락적인 부패로써 왜곡되어 정신과 마음과 목적에 있어서 세상을 나타내고 있으며 호색적인 습관에 더욱더 굳어져 가고 있다. 그들은 그들이 공언하는 그리스도인 생애에 있어서 철두철미 기만으로 가득 차 있다. 생활은 죄인들처럼 하면서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한다. 그리스도인이라 주장하는 자들과 그리스도를 시인한 자들은 그들 가운데서 나와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고 구별되어야 한다(그리스도인 선교봉사, 41쪽).


이것이 분명 엄숙한 진술이긴 하지만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사건에 대한 예언이 아니고 화잇 여사가 이 글을 기록할 당시의 상황에 대한 진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무 명 중 한 명도” 또는 “백 명 중 한 명도”를 언급하는 다른 진술들도 마찬가지 상황에서 말한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에 있을 결과는 화잇 여사가 한 그러한 호소 및 마지막 사건들에 대한 백성들의 반응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진술들을 문자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화잇 여사가 “여덟 명 중 한 명도”나 “열세 명 중 한 명도” 같은 기타 표현은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자신이 지적하는 상황의 심각성을 보이기 위해 그러한 진술을 상징적으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