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계명이 들어있는 법궤가 발견될 것인가?

175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47: 십계명이 들어있는 법궤가 발견될 것인가?

네티즌의 질문: 화잇 여사가 마지막 때에 법궤가 발견될 것이라고 했는데, 어디서 그렇게 말했는지 찾고 있습니다. 화잇의 글에 대한 색인에서“법궤”(Ark)를 찾았으나 그러한 진술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녀가 그렇게 말한 것을 읽은 것 같은데, 찾지 못하겠습니다.

답변: 퍽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그래서 수년 전부터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는 오돔(Odom)이 쓴 “언약궤, 그것이 발견될 것인가?”라는 기사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이 물은 바로 그 질문은 기사의 끝부분에서 다뤄집니다. 유산관리 위원회 웹사이트에서 기사 전체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 이 문제가 분명하지 않으므로 증거궤(당신이 물은 바로 그것임)가 지상에서 발견될 것인지를 당신 스스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발췌된 부분을 읽어보십시오.

…감춰진 언약궤 및 하나님의 율법의 돌비와 관련하여 예언의 신의 가르침을 조사할 때, 지상 성소와 하늘 성소에 있는 두 종류의 언약궤가 있으며, 각각에는 십계명이 새겨진 두 돌비가 들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 두 언약궤와 그 안에 있는 두 돌비가 모두 사람들의 시야에서 숨겨졌다. 그러므로 이 둘 중 어떤 언약궤가 장래에 이 지상의 거민들에게 공개될 것인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지상 성소에 간직되었던 십계명의 두 돌비는 바벨론 사람들이 성전을 파괴하기 직전에 언약궤가 어떤 의인들에 의해 숨겨질 때 그 궤 안에 있었다. 다음을 보라.      
“하나님의 목적을 분명히 알고 있으면서도 아직 예루살렘에 남아 있던 의인들 중에 어떤 이들은, 십계명이 기록된 돌비가 들어 있는 법궤를 무자비한 자들의 손이 닿지 못하는 곳에 갖다 두기로 결심하고 그 일을 시도하였다. 그들은 슬프고 비통한 마음으로 법궤를 굴속에 감추었다. 이스라엘과 유다 백성들의 죄로 인하여 그것은 그들에게서 숨겨졌으며 다시 그들이 찾을 수 없었다. 그 법궤는 아직도 숨겨져 있다. 이것은 감춰진 이래 결코 침해를 당하지 아니하였다.” (선지자와 왕, 453쪽 [1917년]).
예언의 신에 의하면, 십계명이 기록돼 있는 두 돌비가 지상의 거민들에게 공개될 때가 오고 있다.…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이 열릴 때, 충실하게 살아왔던 모든 자들에게 얼마나 큰 승리의 순간이 될 것인가? 하나님의 율법이 기록된 두 돌비가 들어 있는 증거궤가 성전에서 보일 것이다. 이 돌비들은 감춰졌던 곳에서 나올 것이고,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거기 새겨진 십계명이 보일 것이다. 지금 언약궤 속에 들어 있는 이 두 돌비는 진리와 하나님의 구속력 있는 율법의 요구에 대한 유력한 증거가 될 것이다.”(편지, 47, 1902년).
심판 때에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분명하게 기록된 이 언약이 나타날 것이며, 온 세상은 심판을 받기 위해 영원하신 재판장의 법정에 서게 될 것이다.”(선지자와 왕, 187쪽).
위에서 인용된 진술들에 나타난 몇 가지 사실들에 주목해야 한다. 어떤 곳에서도 사람들이 동굴에 숨겨 있는 율법의 두 돌비를 발견하여 공개할 것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친히 율법의 돌비를 공개할 것이라고 분명히 진술돼 있으며(원고 122, 1901년 [본교 성경주석 1:1109]), 한 곳에서 화잇 여사는 “이 돌비들이 하늘에 있다”고 명시한다(원고 20, 1906년[Manuscript Releases, 20:68]). 더욱이, 그분께서 그것을 공개하실 때가 “심판 때”라고 구체적으로 언급된다.

오돔은 다음과 같이 말하면서 기사의 결론을 맺는다: 다른 곳에서 엘렌 화잇은 돌비들이 공개될 두 경우를 묘사하는데, 두 경우 다 숨겨진 돌비들을 드러낼 것이라는 예언의 성취로 해석될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두 종류(하늘 성전에 있는 것과 지상 성소에 있던 것)의 돌비 중 어떤 것이 관계되는지는 말하지 않는다. 첫 번째 경우는 재림 직전에 있을 것이다(참조 예언의 신 4권, 456, 457쪽; 각 시대의 대쟁투, 639쪽). 또한 오돔은 이렇게 말한다. “돌비를 공개하시는 분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임이 분명하다. 율법의 돌비는 ‘심판의 기준’으로 나타날 것이다. 이는 모든 이를 위한 은혜의 시기가 끝난 후에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경우는 그리스도의 마지막 대관식 때 있을 것이다(참조 예언의 신 4권, 484; 각 시대의 대쟁투, 668, 66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