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 신탁] 평신도-목회자의 연합된 헌신

190

미국 배틀크릭교회의 이진원 목사 부부와 강영자 집사는 몽골 신학교 건립을 위한 자금을 보내왔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미국인데요, 몽골 신학교 건립 프로젝트를 위해 헌신하실 집사님이 계셔서요”

김종근 목사는 최근 미국 칼라마주교회와 배틀크릭교회를 섬기는 이진원 목사의 아내인 남귀연 사모로부터 국제전화를 받았다. 내용은 이렇다.

배틀크릭교회에 다니는 한 집사님이 선교헌금을 어디에 쓰면 좋을까 상의를 했는데, 기도하던 중 <재림마을>에 소개된 몽골 신학교 설립 프로젝트가 떠올라 송금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

헌금의 주인공은 올해 89세의 강영자 집사. 평소 근검절약해 모은 1000달러를 자금이 꼭 필요한 선교지로 보내고 싶었던 그는 북아태지회 내 가장 열악한 몽골에 아직 신학교가 없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연합회 세계선교 신탁사업본부에 이를 기탁했다.

강 집사는 몽골의 젊은이들에게 교육의 길이 열릴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한다. 어르신 대부분이 그랬듯, 그 역시 어렵고 가난했던 시절을 보냈다. 그래서인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젊은이를 위해 헌금하고 싶었다. 교육선교에 관심이 많은 그는 이전에도 케냐의 학교 설립을 위해 교실 한 개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한 적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한국연합회가 추진하는 몽골 신학교 프로젝트 소식이 태평양을 건너게 하셨고, 배틀크릭교회의 강 집사를 움직이셨다. 해외의 한인 디아스포라가 10/40 세계선교를 주목하고, 기도하고, 헌신하고 있다.

“나중에 은퇴하면 세계의 어디선가 복음을 전하고 있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그려보곤 합니다. 그 꿈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매 안식일마다 조금씩 세계선교 헌금을 하고 있어요. 월급 외에 자금이 생기면 별도로 구분했다가 하나님께 드립니다. 이번에도 적은 돈이지만 간간이 구별해둔 금액을 세계선교 사업에 보태고 싶어 연락합니다”


세계선교 신탁 – 평신도-목회자의 연합된 헌신
이진원 목사와 남귀연 사모는 800달러(한화 약 96만원)를 함께 보내왔다. 아울러 남귀연 사모는 94호 세계선교 홍보대사 요청을 순종하는 마음으로 수락했다.

‘홍보대사’라는 직책이 자신의 성격상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복음사업에 일조할 수 있는 일이라면 그 또한 부르심이라 여기고 등록을 마쳤다. 몽골에 신학교가 세워지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다짐하는 그는 이런 기회와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다.

강영자 집사와 남귀연 사모는 몽골에 선지자의 권면에 기초한 교육기관을 세우는 꿈을 꾸고 있다. 목회자와 평신도가 연합해 드린 1800달러는 몽골 신학교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들의 비전이 멋진 설계도로 그려지고 있다.  

한편, 미국 내에 거주하는 재림성도 중에서 세계선교 신탁사업에 함께하길 원하는 성도들은 남귀연 사모에게 전화(☎ 269-290-9771)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미국 내에서도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한다.

소액기부자들은 남귀연 사모에게 직접 송금하면 그가 대신 한국연합회 계좌로 송금하기로 했다. (Fifth third bank, Bank routing number 072400052, Account number 7972421916, Jinwon lee & Guiyoun Nam).

벤모(venmo) 혹은 zille는 남귀연 사모의 전화번호만 있으면 보낼 수 있어 편리하다.

고액기부나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한 성도들은 리버사이드교회 김우혁 목사의 월드미션과 한국연합회 세계선교본부가 연결되어 있으니 아래 절차를 따라 송금하면 미국에서도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단, 반드시 Check로만 보내야 한다.


1) Payable to: World Mission & Hope Inc.
* 반드시 full name을 다 써주셔야 합니다.
2) Address: 26075 Mission Rd. Loma Linda, CA 92354
3) 텍스 시즌에 Tax Deductible Contribution Receipt를 보내드립니다.
(Receipt를 보내드릴 주소가 발송인이나 체크의 주소와 다를 경우 주소도 함께 보내주세요.)
4) 보내주시는 분의 한글 이름과 영어 이름을 편지봉투의 발송인 부분에 함께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체크 메모란에 “세계선교 본부”라고 꼭 적어주세요.”

#img3# 세계선교 신탁 – 평신도-목회자의 연합된 헌신

세계선교를 후원하는 방법은 직접 계좌 송금을 통한 후원과 정기후원 방법이 있다. 후원을 희망하는 성도들은 아래 내용을 기록해 세계선교 신탁사업본부장 김종근 목사(☎ 010-2736-3605) 문자로 보내면 된다.

1. 이름:
2. 핸드폰 번호:
3. 매월 정기 후원할 금액: 원
4. 은행명:
5. 계좌번호:
6. 출금 일자:  일(10일, 15일, 25일 중 택일)
7.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 세계선교 신탁사업 첫 번째 프로젝트
1. 에티오피아 실업선교학교 설립 2억 원 지원 및 『정로의 계단』 1만 권 보내기
2. 네팔 교회 개척 5,000만 원 지원 및 『시대의 소망』 1만 권 보내기
3. 인도 우타라칸주 교회 개척 3,000만 원 지원 및 『시대의 소망』 1만 권 보내기
4. 말라위 교회 개척 3,000만 원 지원 및 『정로의 계단』 1만 권 보내기
5. 중동 A 국가 선교 센터 건립 2억 원과 『정로의 계단』과 『대쟁투 총서』 1만 질 보내기
6. 몽골 신학교 설립과 교회 개척 2억 원과 『대쟁투 총서』 1만 질 보내기

■ 세계선교 신탁사업 참여 방법
ARS 후원: ☎ 1877-1740
정기후원(CMS): http://www.ihappynanum.com/Nanum/B/TDMXRUKKXC
직접 계좌 송금: 우리은행 1005-302-195946(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한국연합회)
세계선교본부 웹사이트: www.adventistmission.kr

■ 문의 및 신청
세계선교 신탁사업본부장 김종근 목사(☎ 02-3299-5341, 5305 / 010-2736-3605)

‘주’는 나의 행복입니다(The Lord is My Happiness)
‘주는’ 나의 행복입니다(Giving is My Happ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