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ESG경영 우수대학’ 초대 수상

25


삼육보건대는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ESG경영 부문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가 한국대학신문 주최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에서 ESG경영 부문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수상 대학 관계자와 언론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클럽에서 열렸다.

한국대학신문대상은 대학의 발전상과 경쟁력을 알리고 위해 각 분야별 우수 대학을 가려 시상한다. 대학 경영진의 노력 및 성과, 대학 발전에 역할을 수행한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고취하고, 차별화된 대학 발전과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2005년 제정해 이어지고 있다.

삼육보건대는 올해 신설된 ESG경영 우수대학의 초대 수상 학교에 뽑혔다. 박두한 총장은 수상 소감에서 “관련 지식이 취업에 영향을 줄 만큼 이제 ESG경영은 시대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 대학은 이 분야 선도 대학으로서 앞으로 한국의 모든 대학과 함께 지구를 위한 ‘Save Us’, 그것이 바로 우리를 위한 것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사위원회는 “삼육보건대는 2022년을 ‘ESG운영 주도의 해’로 선포하고 ESG 선도대학을 천명했다. 이어 학내 ESG추진위원회를 구성, 약 10개월간 ESG 혁신경영 연구를 추진해 ‘ESG혁신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내·외부 구성원 및 이해관계자의 조사를 통해 얻은 ESG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의 ESG혁신경영 비전을 도출했으며,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의지를 담아 ‘ESG혁신본부’(본부장 박주희 교수)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삼육보건대는 ESG혁신경영의 실천 일환으로 ‘종이 페이퍼 제로’ ‘캠퍼스 일회용품 제로’ ‘불필요 전력 낭비 제로’ 등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직원에게 ‘노트북’과 ‘태블릿’을 지원해 종이 사용을 줄였으며, 전교생에게 텀블러를 제공해 일회용 컵을 낭비하지 않도록 했다.


삼육보건대, ‘ESG경영 우수대학’ 초대 수상

■ ㈜대신기술능력개발원과 산학협력 협약
삼육보건대는 지난달 30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대신기술능력개발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산학협력을 통한 진심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 및 건강한 다문화사회 조성 기여를 목적으로 체결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을 위한 운영지원 및 상호협력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진심 인재 취업 지원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위한 다문화가족 자녀 및 외국인 주민 대상의 다문화 직업교육 및 K-Culture Festival 지원 등의 사업에 협력하게 된다.

박두한 총장은 환영사에서 “직업훈련 기관의 선두주자인 대신기술능력개발원과 함께 직업교육 기관인 우리 대학이 뜻깊은 협약을 해 기쁘게 생각한다. 오랜 역사를 유지한다는 건 그만큼 명성이 있고 탄탄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디지털 인재 양성을 통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의료 정보 및 IT, 뷰티 등 관련 분야에서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신기술능력개발원의 허혜경 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협약식을 많이 했지만 총장님의 모습에서 진정성이 느껴졌다. 사실 직업훈련 기관들이 모두 힘든 시기다. 그러나 오늘의 협약을 통해 새 마음과 각오를 다지고,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30년 역사의 ㈜대신기술능력개발원은 직업훈련기관 최초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국무총리 표창, 노동부장관 표창을 받으며 공신력을 쌓아온 IT전문 직업교육기관. 정부의 직무능력표준(NCS)과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기술 수준을 100% 교육에 반영한 최신(실무)교육 시스템 설비를 갖추고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입학, 교육, 수료, 취·창업 등에 관한 모든 일정을 T-FESS(Total-Full Employment Service System)과 연계 지원하는 One-Stop 교육 시스템을 갖춰 수료자 관리를 하고 있다.


삼육보건대, ‘ESG경영 우수대학’ 초대 수상

■ ㈜필코코스팜, (사)K-뷰티산업협회와 산학협력
삼육보건대는 지난달 30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필코코스팜, (사)K-뷰티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업무 활성화 및 효율성 증진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체결한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세 기관은 앞으로 ▲K-뷰티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협력 ▲직업교육 및 취업 지원 협력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위한 다문화가족 자녀 및 외국인 주민 대상의 다문화 직업교육 및 K-Culture Festival 지원 등에 힘쏟는다.

박두한 총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주)필코코스팜과 K-뷰티산업협회는 최근 비건 인증 및 우리나라 최초로 ISO 인증을 받는 등 시대의 흐름에 앞서가는 뛰어난 기업이다. 이런 우수한 기업과의 협약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필코코스팜 정훈철 대표와 (사)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이 만남이 단순히 협약식으로만 끝나지 않고,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공동의 발전과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코코스팜은 OEM, ODM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의약외품, 화장품 등을 개발, 제조하는 회사. 바이오 신원료 분리정제기술과 합성기술을 기반으로 전문가용 화장품(코스메슈티컬)과 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등을 통해 K-BIO와 K-beauty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미국 CRL사와 BIO R&D 제휴를 통해 한발 앞선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력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출범한 (사)K-뷰티산업협회는 관련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진흥과 산하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고 K-뷰티 산업 교류와 협력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중국 후난성 화장품경영자협회와 양국에서 한·중뷰티산업협회를 창설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관련 사업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