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새꽃돌과학관 추석 ‘무료 달 관측’ 참가자 모집

120

별새꽃돌과학관은 추석을 맞아 천체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휘영청 밝은 한가위 보름달을 천체망원경으로!

별새꽃돌과학관(관장 최준태)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무료 달 관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별새꽃돌과학관은 추석 전날인 9월 28일(목)과 추석 당일인 29일(금) 밤 ‘우리의 보름달’이라는 주제로 특별 행사를 연다. 과학관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 같은 오픈형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는 △천체망원경 보름달 관측 및 천체 관측 △한가위 보름달 이야기 – 달 강연 △디지털 플라네라티움(천체 투영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후 7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개회식 및 이벤트, 최준태 관장의 ‘가을밤 하늘이야기’ 주제강연, 보름달 관측 등의 순서를 꾸민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0명(회당 100명). 선착순 사전 마감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과학관 교육팀(☎ 043-653-6534 / 안내 후 3번 – 추석관측 문의)으로 전화하거나 구글폼(신청일자, 인원, 성명, 주소, 연락처 필수)으로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별새꽃돌과학관은 9월 27일(수)부터 10월 2일(월)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과학관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 특별부스를 설치하고, 현장을 찾는 관람객과 시민들에게 과학테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준태 관장은 “깊어가는 가을밤 창조의 신비를 간직한 천체를 직접 관측하고, 우주에 담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우리의 보름달’ 프로그램과 한방의 과학화와 산업화 그리고 세계화를 위해 마련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별새꽃돌과학관이 준비한 양질의 특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며 성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소: 충북 제천시 봉양읍 옥전4길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