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희 교수, 한국고등직업교육혁신운동본부장에

82

삼육보건대 박주희 교수가 한국고등직업교육혁신운동본부 본부장에 선출됐다.
삼육보건대학교 기획처장 박주희 교수가 지난해 12월 3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열린 한국고등직업교육혁신운동본부 총회에서 제3대 본부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1월 1일부터 2년.

박주희 교수는 “대학의 진정한 혁신을 도모하고,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선봉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히고 “2020년 경자년에는 대학 간 서로의 가치를 알아주고, 협력의 손길을 나누는 일을 통해 대학혁신의 원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국고등직업교육혁신운동본부는 2005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보직교수들이 주축이 돼 결성한 단체로 고등직업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제1대 본부장에 윤여송 인덕대학교 총장, 제2대 본부장에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발행인이 각각 수고한 바 있다. 일선 교수 출신 본부장은 박주희 처장이 최초다.

박주희 교수는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과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대외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다. 특히 ‘장영실 열정토론회’를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질 제고와 전문대학 간호학과 차별 해결방안을 모색, 전문대학 상생협력을 위한 고등직업교육육성법, 수업연한 다양화, 고등기술대학교 등 전문대학 입장의 정책수립을 정부 측에 제안하며 많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주희 교수, 한국고등직업교육혁신운동본부장에

삼육대 최성혜·이창선 과장, 교육부장관 표창
삼육대 교무처 학사지원팀 최성혜 과장과 교수지원팀 이창선 과장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각각 고등교육통계와 교원인사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성혜 과장은 대학정보공시 및 고등교육통계조사 업무를 맡아 해당 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운영·발전에 기여했다.

고등교육통계 고도화조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전산시스템을 적극 개편하고, 통계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학내 자체점검팀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또 오류사례집과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통계조사에 활용하는 등 통계제도 개선과 안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창선 과장은 교원인사 규정을 합리화하고, 교원인사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교원인사제도 발전에 공헌했다.

특성화 트랙 전임교원의 신규임용 기준과 재임용기준을 마련하여 전임교원 역할의 다양성과 효율성을 제도적으로 규정했다. 각종 교원인사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업무자동화시스템을 개발, 교원업적평가와 교원호봉관리에 적용하는 등 인사제도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