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
질문 9: 엘렌 화잇의 비서가 <정로의 계단>을 썼는가?
네티즌의 질문: 어떤 사람이 나에게 메일을 보내, <정로의 계단>을 엘렌 화잇이 아니라 그녀의 비서가 썼고 그 책의 원고도 남아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것이 사실입니까?
답변: <정로의 계단>의 원고가 남아있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에 대한 이유가 두 가지 있습니다.
1. 엘렌 화잇은 통례적으로 저술을 위해 작업한 원고들을 출판 후엔 보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실무와 관련된 일이었습니다.
2. 특히 그녀의 생애의 후반부에는 새로운 원고를 작성하지 않고, 그녀와 편집위원들이 어떤 책을 위한 개요를 준비하여 그들이 발전시키려 하는 사상에 도움이 되면 전에 이미 쓴 자료들(간행된 것이든 미간행된 것이든)을 적절하게 배열하곤 했습니다. 위원들은 이런 자료들을 모았고, 필요한 경우엔 엘렌 화잇이 추가적인 자료를 써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전체적인 흐름을 다듬었습니다. 그녀가 출판하려는 책을 만족스럽게 여기면 출판에 부쳤습니다. 이런 상황을 안다면 그런 책의 원고를 찾으려 하진 않을 것입니다.
엘렌 화잇의 비서가 <정로의 계단>을 썼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한 그러한 책을 만드는 방식을 고려한다면 우리는 그녀의 초기 저술들에서 그것의 원래 부분들을 찾으려 할 것입니다. 사실,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읽은 그런 비평이 처음으로 부상했던 1930년대에 D. E. 로빈슨(D. E. Robinson)이 전에 이미 출판된 화잇의 기사나 원고들에서 그녀가 뽑아내 <정로의 계단>에 포함시킨 많은 부분들을 조사했습니다. 그는 그런 비평 그리고 비평자들이 그 책의 저자라고 주장하는 그녀의 비서에 대해서도 말했습니다. 엘렌 화잇 웹사이트의 디지털 자료 센터(Digital Resources Center)에 접속하면 그가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문서의 후반부 제목은 “인기 있는 책 <정로의 계단>에 대한 이야기와 그것의 저자”(The Story of a Popular Book Step to Christ and The Authorship of Step to Chris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