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으십시오”(로마서 13장 14절)
여러분은 존경하는 인물이 있나요? 있다면 왜 그분을 존경하게 되었나요? 우리가 누군가를 존경하는 이유는 그분의 삶을 닮고 싶기 때문이지요.
성경에서는 누군가를 닮아 가는 삶, 새사람으로 변화되기 위한 삶의 의미를 옷 입는 것으로 표현했어요. 오늘의 말씀에서는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으십시오”라고 하지요? 어떻게 예수님을 옷으로 만들어 입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을 닮아 가는 삶을 선택하고, 노력할 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새롭게 옷 입는 거예요. 그렇게 될 때 우리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며, 그리스도의 생애와 품성을 더욱 완전하게 닮아 가며 많은 사람에게 그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성경은 그리스도로 옷 입는 방법을 하나 제시해 주고 있어요. “여러분은 모두 침례를 받아 그리스도와 연합하였으며, 그리스도로 옷을 삼아 입었습니다”(갈 3:27). 여러분은 침례의 의미를 알고 있나요? 우리는 침례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인정하고, 나의 죄를 모두 예수님께 드리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입고 있는 죄의 옷을 벗고, 그리스도의 옷을 입어 구원을 향해 살아가게 되는 것이지요.
어린이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로 옷 입기를 원하세요. 그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예요. 우리 모두 그 옷을 입고, 예수님을 닮아 가는 삶, 예수님을 전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보민(교문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