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안식일 장년교과] 제12과 전할 가치가 있는 기별

107

TMI 실천해 보세요
98. 취약 계층 가족들과 함께 소풍을 가세요.
113. 재해 지역에서 자원봉사하세요.
114. 재난 구호 성금에 동참하세요.

● 연구 범위 : 벧후 1:12, 16~21, 계 19:11~18, 14:14~20, 전 12:13~14, 계 14:6~12

● 기억절 :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 14:6~7).

그리스도의 대속적인 죽음은 모두를 위한 것이었다. 즉 시대와 장소에 상관없이 그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었다. 그래서 복음은 언어, 문화, 배경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전달된다. 그것은 종족간의 차이를 메운다. 그것은 예수님의 삶과 죽음과 부활이 음부의 권세를 이겼다는 놀랍도록 기쁜 소식이다. 복음은 전적으로 예수님에 관한 것이다. 그분은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지금 우리를 위해 살아 계신다. 그분은 죄의 형벌과 권세로부터 우리를 구하기 위해 오셨고 죄의 현실로부터 우리를 건지시기 위해 다시 오실 것이다. 그분은 우리가 당할 죽음을 죽으셨고 우리는 그분이 누릴 삶을 누리게 되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되고 성화되며 언젠가 영화롭게 된다. 성경은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계시록은 세상으로 하여금 그분의 재림을 준비하게 하려고 기록되었다. 이번 주에 우리는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계시록이 어떤 의미인지 살펴보면서 종말의 기별을 전하라고 하시는 예수님의 호소를 새롭게 조명하려고 한다. 
TMI Time

※ 학습 목표
깨닫기 : 마지막 시대에 남은 교회의 선교 사명은 세 천사의 기별로 압축되어 있는 ‘현재의 진리’를 모든 사람에게 전하는 것임을 깨닫는다.
느끼기 : 마지막 기별의 중대성을 이해하고 성령의 도움을 절감한다.
행하기 : 아직 세 천사의 기별을 모르는 이들에게 논쟁이 아닌 방식으로 그것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TMI 안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➊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해 줍니다.
➋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걷습니다.
➌ 결석자와 구도자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

➊ 나만 할 수 있는 음식, 기술 또는 역할이 있다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➋ 왜 계시록 14장에 나오는 세 천사의 기별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만 전할 수 있을까요?
➌ 그대는 그 기별의 본질이 무엇이며 마지막 기별로서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➍ 창조주께 경배하라는 기별과 하나님의 계명에 대한 강조가 가리키는 것은 무엇일까요?
➎ 하나님을 믿는 다른 그리스도인들이 이 기별을 이해한다면 그들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➏ 다른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남은 교회의 사명에 동참하게 하려면 우리에게 어떤 노력들이 필요할까요?

결론 : 하나님은 마지막 시대를 사는 인류를 위한 기별을 계시록 14장에 압축시켜 놓으셨습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그 기별을 온 세상에 전하여 인류가 예수님의 재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우라는 사명을 부여받았습니다. 

TMI 밖으로 : 안교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➊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➋ 다음 주에 있을 특별 모임의 구체적인 계획을 확정하고 역할을 분담합니다.
➌ 특별 모임에 초청할 친구들과 활동 계획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