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교회 소식

가정과 건강

장년 기도력

[1월 25일 안식일 장년 기도력] 열린 문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히 11:5)

어린이 기도력

[1월 25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함께 요리해요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나으니라”(잠언 17장 1절)

안식일학교 장년교과

[1월 25일 안식일 장년 교과]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은 깊은 감정을 보이시며 인간을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존재로 창조하셨다. 절제되지 않은 감정은 문제지만 하나님은 그렇지 않으며 그분의 사랑은 인간의 어떤 사랑보다 크고 깊다. 하나님은 불붙는 듯한 마음으로 인간을 사랑하며 긍휼히 여기시고 필요를 채우신다. 그런 마음은 인간의 질투와 다른 그분의 백성과의 배타적 관계와 유익을 위하는 의로운 열정이다. 우리는 이 사랑에 반응하고 그것을 세상에 나타내어야 한다.

예수바라기 말씀묵상

[1월 25일 안식일 예수바라기] 다니엘 6장 (1)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이에 총리들과 고관들이 국사에 대하여 다니엘을 고발할 근거를 찾고자 하였으나 아무 근거, 아무 허물도 찾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가 충성되어 아무 그릇됨도 없고 아무 허물도 없음이었더라”(단 6:4).

소셜 네트워크

3,700좋아요좋아요
1,870팔로워팔로우
19,200구독자구독자

많이 본 소식

[종합] 성소수자를 대하는 성경적 관점과 그리스도인의 자세 (마지막 회)

“동성애는 결혼 제도와 性에 대한 왜곡” 분명

한국연합회 여성협회 ‘신년 헌신기도회’ 개최

“일어나 빛을 발하라!” 주제로 ... 임원 및 자문위원 한자리에

[인물] 삼육대에 발전기금 기부한 박영숙 집사

개교 120주년 기부 릴레이 동참 ... “교육선교사명 밀알 되길”

재림교회 소식

삼육케어 당캐치,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5년 연속 ... “당 식이조절 간편하게 하는 마시는 균형영양식”

동문장애인복지관,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A등급

삼육보건대와 업무협약 맺고, 장애인 권리 증진에 협력

원주삼육중.고, ‘개교 60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총동문회, 지역교회, 교직원 등 발전기금 쾌척

삼육재단, ‘휘경이문누리 종합사회복지관’ 수탁

동대문구립 ... 관내 복지수준 향상 목표로 10월 개관

북미주교회협, LA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지원 호소

‘카스다’ 공지 통해 ... 남가주합회는 교회를 임시 거처로 제공

[종합] [기고] 인선에 밀려 ‘총회 정신’ 놓치지 않았나

하루 총회가 남긴 그림자 ... “예루살렘 총회에서 배워야”

[종합] ‘하루 총회’ 효율적 운영 VS 인선 위주 한계

“선거 치중하는 구조될 것” 우려에 합회 입장은?

재림교회 기본교리

24. 하늘 성소에서의 그리스도의 봉사

하늘에는 성소, 곧 여호와께서 지으시고 사람이 짓지 아니한 참 장막이 있다. 거기에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봉사하시고, 십자가에서 모든 사람을 위하여 단번에 드리신 당신의 속죄의 희생의 은혜가 믿는 자들에게 효력을 나타내게 하신다. 그분은 승천하시자 우리의 대제사장으로 취임하시고 중보의 봉사를 시작하셨다. 그분은 2,300주야의 예언 기간의 끝인 1844년에, 그분의 속죄 봉사의 두 번째요 마지막 단계에 들어가셨다. 그것은 모든 죄의 최종적 처리에 해당되는 조사 심판의 사업이며, 고대 히브리 성소가 대속죄일에 정결케되는 의식으로 예표되었던 것이다. 이 예표로서의 의식에서는 동물의 희생 제물의 피로 말미암아 성소가 정결케 되었지만, 하늘의 것은 예수님의 피의 완전한 희생으로 정결케 된다. 조사 심판은, 죽은 자들 중에 누가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고 있으며,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첫째 부활에 참여하기에 합당한가를 하늘의 주민들에게 계시해 준다. 그것은 또한 살아 있는 자들 가운데 누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고 있고, 그러므로 그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가도록 승천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분명히 알려준다. 이 심판은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구원함으로써 하나님의 공의를 옹호한다. 그것은 하나님께 충성해 온 자들이 하늘 나라를 얻을 것을 선언한다. 그리스도의 이 봉사가 끝나면 재림 전에 인간을 위한 은혜의 기간도 끝난다.-기본 신조, 24.

재림교회 성명 및 지침

환경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으며, 그리하여 그의 청지기로서 하나님을 대표하며 충실하고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도록 자연환경을 다스리도록 창조되었다고 믿는다. 불행하게도 인간이 자기의 책임영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