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금요일 장년 교과] 더 깊은 연구를 위하여

12

일요일 예배에 대한 잘못된 신학과 별개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뻐한다.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고 승리하심으로 우리에게 승리를 보증하셨다. 빈 무덤과 여러 증거는 예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충분히 증거하고 있으며 기쁜 소식은 더 이상 감추어질 수 없다. 주님은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시며 온 세상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위대한 사명을 주신다.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도움에 대한 아무런 보증도 그에게 주지 않으셨다. 그 사람은 멈추어 의심하여 나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놓칠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었으며 그 말씀에 입각하여 행동하자 힘을 얻었다.
우리도 같은 믿음을 통하여 영적인 치유를 받을 수 있다.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단절되었다. 우리의 영혼은 마비되었다. 그 쇠잔한 사람이 걸을 수 없었던 것과 같이 우리도 스스로의 힘으로는 거룩한 생애를 살 수 없다. …이러한 낙심하고 몸부림치는 자들은 위를 쳐다보라. 구주께서는 자기의 피로 사신 자들을 굽어보시고 말할 수 없는 연민과 긍휼로 ‘네가 낫고자 하느냐’고 말씀하신다. 예수께서는 그대에게 건강과 평안 가운데서 일어서라고 명하신다. 그대가 완쾌됐다고 느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그분의 말씀을 믿으라. 그리하면 그 말씀이 이루어질 것이다. 그대의 의지를 그리스도의 편에 두라. 그를 섬기고자 뜻을 세우고 그 말씀에 의지하여 행동할 때에 그대는 힘을 얻을 것이다. 오랜 방종을 통하여 영육을 속박한 악한 행습과 강력한 정욕일지라도 그리스도께서는 능히 거기에서 구출하실 수 있으며 또한 그렇게 하시기를 원하신다. 예수께서는 ‘죄로 죽었던’(엡 2:1) 영혼에게 생명을 나누어 주실 것이다. 그분은 연약함과 불행과 죄의 사슬에 매인 포로들을 해방시켜 주실 것이다”(시대의 소망, 203).
“예수께서는 하나님을 모독하였다는 비난을 반박하셨다. 예수께서는 너희가 나를 비난하고 있는 그 사업을 내가 행할 수 있는 권위는 곧 내가 하나님의 아들이요, 본질과 의지와 목적에 있어서 하나님과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하셨다”(시대의 소망, 208).

함께하는 토의를 위하여
1. 믿음은 치유를 가능하게 한 열쇠였다. 반면에 지도자들은 의심과 불신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었다. 우리 모두 경험하는 일이지만, 질문하는 것과 의심하는 것을 혼동해서는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둘은 어떻게 다르며, 그 차이를 아는 것은 왜 중요한가?
2. 바른 교리와 지식을 가지고도 그리스도께 온전히 순종하지 않을 수 있다. 재림교인은 왜 이러한 위험에 대해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가? 안식일을 지키고 죽음 이후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더라도 이런 진리가 우리를 구원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3. 요한복음 5:47을 살펴보라. 예를 들어, 세계적인 홍수와 6일간의 창조를 부인하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말씀을 통해 경고한 것을 어떻게 그대로 이행하고 있는가?
북아메리카지회

이번 기에 살펴볼 지회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령 생피에르 미클롱 군도, 영국령 버뮤다제도, 태평양에 위치한 미국령 괌과 웨이크 섬 및 북마리아나제도, 그리고 미국과 자유연합협정을 맺은 인근의 팔라우, 마셜제도, 미크로네시아 연방의 재림교회 사역을 관할하는 북아메리카지회입니다. 이 지역의 인구는 372,000,000명이며 재림교인 수는 1,224,769명으로 재림교인 비율은 304명당 1명입니다.
여러분은 북아메리카지회가 21세기인 지금도 여전히 선교지일지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지역의 수많은 원주민과 많은 사람에게 영원한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아직도 엄청난 일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래스카에는 200개 이상의 원주민 공동체가 있지만 재림교회는 11개뿐입니다. 알래스카 합회의 구호 부장인 탠디 퍼킨스는 “우리는 알래스카에서 사역하고 봉사할 선교 정신을 가진 일꾼들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번 기 13째 안식일학교 헌금은 북아메리카지회의 다음 세 가지 특별 선교 계획들을 돕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미국의 알래스카주 베델에 알래스카 원주민을 위한 감화력센터를 개설하고,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도시생활센터 및 교회 개척을 위해 사용하여 선교사업을 도우며,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있을 2025년 대총회 총회를 위한 선교 사역을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교인들에게 선교 정신을 고취시켜 주시고 협력하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제공: 대총회 세계선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