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마태복음 22장 37절)
‘전심전력(全心全力)’이란 모든 마음과 모든 힘을 기울인다는 말입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 2010년 기준으로 25~60억 부가 판매된 것으로 추측되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성경입니다. 무료로 나눠 준 것까지 합하면 그 수는 훨씬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세상에 가장 많이 보급된 책인 성경의 내용은 무엇일까요? 성경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약속의 책입니다. 마태복음 22장 37~40절에서 예수님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 즉 성경 내용의 핵심이라는 뜻입니다. 그 사랑을 가장 뚜렷하게 보여 준 분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요한복음 5장 39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자기 목숨을 내주셨습니다.
예수님처럼 전심전력하며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송서로, 송이제(임실새소망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