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영남, 동중한, 서중한 건강세미나

171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건강증진을 위한 합회별 건강세미나가 이어진다. 영남합회는 오늘부터 ‘면역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코로나19 팬데믹과 언택트 시대를 지나며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영남 … 건강세미나 ‘면역 레벨업!’
영남합회 선교부(부장 김동섭)와 보건복지부(부장 장대기)는 오늘(17일 / 월)부터 22일 안식일까지 ‘면역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건강세미나를 개최한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어느 때보다 ‘면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과 때를 같이해 유익하고 실질적인 건강강의와 운동 및 음식처방 등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건강강의는 영남합회 건강사역팀이 맡았다. ▲김은상 목사가 ‘뉴스타트와 면역’ ▲이용훈 목사가 ‘햇빛, 공기와 면역’ ▲조재명 목사가 ‘수면과 면역’ ▲진기영 목사가 ‘물과 면역’ ▲하헌우 목사가 ‘운동과 면역’ ▲황용준 목사가 ‘음식과 면역’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회장과 조윤경 전임강사의 지도로 ‘발뒤꿈치 들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처방 시간도 갖는다.

건강요리 강사 김혜영 사모는 ‘비건 리조또’ ‘비건 라쟈냐’ ‘모듬 샐러드’ ‘발아현미찹쌀 고추장’ ‘발아씨앗쌈장’ ‘통밀샌드위치’ ‘병아리콩 수프’ ‘구운 채소 카레 밀프랩’ ‘오트밀 그래놀라’ ‘블루베리 스무디’ 등 채식요리를 강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남합회 유튜브 채널로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 세미나를 시청하고, 해당 콘텐츠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사람에게 1회당 10포인트의 특별 미션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림마을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면 매일의 미션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다. 신청 및 문의는 영남합회 보건복지부(☎ 053-654-1764)로.

■ 동중한 … 뉴스타트 심층 웨비나
동중한합회 보건복지부(부장 위재헌)는 SDA의사회의 건강서적 <전문가들이 전하는 NEWSTART> 출간에 즈음해 저자들과의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했다.

오는 11월 12과 19일 안식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화상회의 시스템 ZOOM(아이디: 371 774 1321 / 암호: 3004)에서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저술에 직접 참여한 전문가들이 직접 나와 건강기별의 과학적 이해와 올바른 적용을 위한 지식을 전달한다.

▲이충재 교수(충남대 의대 약리학교실 교수)가 ‘절제’ ▲정재일 과장(삼육서울병원 소화기내과)이 ‘음식 – 규칙적인 식사’ ▲강기훈 원장(내과 전문의)이 ‘음식 – 총론’ ▲손영상 원장(캐나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이 ‘햇빛’ ▲조상익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이 ‘휴식’ ▲한요한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이 ‘운동’ ▲이영수 과장(삼육서울병원 심장내과)이 ‘공기, 물 – 청결과 위생’ ▲조영일 교수(건국대 의대 내과학교실 교수)는 ‘하나님을 신뢰함’에 관해 각각 설명한다.

동중한 보건복지부는 “건강기별에 대한 관심과 사명을 가진 여러 명의 전문가들이 성경과 예언의 신을 통해 주어진 건강기별을 현대의학과 과학에 근거해 설명하고, 우리의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알려줄 것”이라며 성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에 앞서 오는 29일 안식일 오후 2시부터는 영서영동지역 성도들을 대상으로 감화력 사업을 위한 ‘돌봄’ 세미나를 ZOOM(아이디: 371 774 1321 / 암호: 3004)에서 실시한다. 삼육대 사회복지학과 윤재영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그리스도인의 돌봄’ ‘그리스도인과 돌봄 서비스’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중한 보건복지부(☎ 02-6911-91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서중한 … 온라인 건강세미나
서중한합회 보건복지부(부장 백영훈)도 온라인 건강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면역력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월)부터 11월 5일 안식일까지 서중한합회 미디어 유튜브 계정으로 생중계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매일 오후 7시30분부터, 안식일 오전에는 11시부터 만날 수 있다.

합회 목회자 건강연구팀이 말씀을 준비하고 있다.

▲이창섭 목사가 ‘식습관을 바꾸면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원기 목사가 ‘꾸준한 운동이 면역력을 강하게 합니다’ ▲이재은 목사가 ‘면역력의 회복은 절제에 있습니다’ ▲이중권 목사가 ‘호흡과 순환으로 면역체계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박남일 목사가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는 보약입니다’ ▲신인철 목사가 ‘기도로 마음을 정리하면 면역력이 높아집니다’라는 주제로 전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면역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뉴스타트 생활습관을 골고루 실천하므로 영육 간에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서중한합회 보건복지부(☎ 02-3399-40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