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금요일 어린이 기도력] 웃음은 신비하다!

44

“그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시편 126편 2절)

저는 웃는 사람이 좋습니다. 저는 웃는 아내가 좋습니다. 사람의 표정 중에서 웃음이 최고입니다. 꽃은 웃을까요? 꽃은 사실 웃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동물은 웃을까요? 동물도 웃지 않습니다. 사람만 웃습니다! 사람은 웃고자 하면 웃을 수 있습니다. 신비합니다.
웃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심장 근육이 강화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집니다. 긴장된 근육이 느슨해집니다. 웃으면 근육과 뼈가 강해집니다. 억눌린 감정이 사그라집니다. 두뇌 신경 세포의 전기력이 충전됩니다. 소화가 잘되고 장 활동에도 좋습니다. 비만이 줄어듭니다. 얼굴색이 아름다워집니다. 사고력, 즉 생각 능력이 늘어납니다. 웃음은 정신적 피곤에 특효약입니다. 노화 작용을 억제합니다. 두뇌에 엔도르핀 생산을 늘려 줍니다. 고통과 아픔을 줄여 줍니다. 웃음이 이렇게 좋은데 어찌 안 웃고 살겠습니까?
이 땅에서 웃고 있는 사람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사람의 얼굴에 ‘웃음’을 주셨습니다. 웃음은 사람의 특권입니다. 날마다 웃으며 삽시다! 항상 기뻐하라. 하나님의 뜻이니라. 항상 웃어라! 가능하면 웃어라!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니까! 오늘도 쾌활하게 웃으며 하루를 시작하세요. 날마다 웃으며 살아가세요. 우리의 웃는 얼굴은 창조주 하나님께 기쁨입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나애린(도봉하늘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