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안식일 장년 교과] 예수님의 사역의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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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복음의 초반부에는 예수님의 말씀보다 다른 이들을 돌보시는 사역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그분의 사역은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를 이해하게 한다. 마가는 신속한 전개를 통해 그분의 부르심과 능력, 마귀를 다스리시고 병든 자를 치유하시는 권세를 보인다. 그분은 많은 사역으로 분주하였지만 결코 기도를 소흘히 하지 않으시고 더 많이 기도하셨다. 그분의 능력은 기도에 있으며 이것은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연구 범위: 막 1:16~45, 요 1:29~42, 막 5:41, 눅 6:12, 레 13:.

기억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막 1:17).

복음서는 예수님의 사역의 시작을 각각 다른 방식으로 소개한다.
마태복음은 예수님이 제자들을 부르시고 산상수훈을 전하시는 모습을 보여준다.
누가는 나사렛의 회당에서 안식일에 전하신 예수님의 공생애 첫 설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요한복음은 맨 처음 제자 몇을 부르신 일과 예수님이 처음 이적을 행하신 가나의 혼인잔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가복음은 네 명의 제자를 부르신 일과 가버나움에서의 안식일, 그리고 이후에 이어진 일로 시작한다.
마가복음의 서두에 등장하는 “예수님과 함께한 안식일”은 독자들에게 그분이 누구인지 이해하게 한다. 이번 주 교과를 다 보아도 예수님이 하신 말씀은 제자가 되라는 간단한 부르심, 귀신에게 명하심, 다른 곳을 방문하실 계획, 문둥병자를 고치시고 깨끗하다는 선언을 위해 제사장 앞에 자신을 보이라는 지시 외에는 기록되지 않았고 오히려 사람들을 치유하는 행동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마가복음의 기자는 신속한 예수님의 사역의 진행을 설명하기 위해 “곧”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TMI Time*학습 목표
깨닫기: 예수님이 행하시는 사역들을 통해서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를 깨닫는다.
느끼기: 그분은 수많은 사역으로 분주한 중에도 시간을 구별해 기도하심으로 능력을 받으셨다.
행하기: 예수님의 제자로서 그분의 사역의 모습을 살펴보고 배우며 기도의 모본을 따른다.

TMI 안으로:  안교 소그룹이 함께 서로를 돌보고 연합함
1. 서로 인사를 나누고 손님을 환영합니다.
2. 출석과 공부를 확인하고 안교헌금을 드립니다.
3. 결석자와 구도자를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세웁니다.

TMI 위로
1. 자신을 어떤 방법으로 소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까?
2. 제자들이 예수님의 부름에 즉시 응답하는 것으로 묘사된 이유는 무엇입니까?(막 1:18, 20)
3.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안다는 것은 어떤 일이 따를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까?(막 1:24)
4. 가버나움에서의 예수님의 봉사는 그분의 사역의 어떤 특성을 보여줍니까?(막 1:34)
5. 예수님의 기도는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우리가 배울 점은 어떤 것입니까?(막 1:35)
6. 예수님이 환자를 치료하고도 이를 알리지 말라고 하신 의도는 무엇이었습니까?(막 1:44, 45)
7. 예수님의 사역의 하루를 관찰하면서 당신은 무엇을 느낄 수 있었습니까?

결론 마가복음의 초반부에는 예수님의 말씀보다 다른 이들을 돌보시는 사역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그분의 사역은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를 이해하게 한다. 마가는 신속한 전개를 통해 그분의 부르심과 능력, 마귀를 다스리시고 병든 자를 치유하시는 권세를 보인다. 그분은 많은 사역으로 분주하였지만 결코 기도를 소흘히 하지 않으시고 더 많이 기도하셨다. 그분의 능력은 기도에 있으며 이것은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이다.

TMI 밖으로: 안교 소그룹이 함께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하고 봉사함
1. ‘내가 실천한 TMI 활동 : ( )’을 적고 함께 나눕니다.
2. 우리 안교 소그룹이 안식일 오후에 실천할 TMI 활동의 구체적인 계획을 토의하고 결의합니다.
3. 우리가 실천할 ( ) TMI 활동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