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월요일 어린이기도력] 독수리-새 힘을 얻으라

96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새 힘을 얻으며, 독수리가 하늘 높이 솟아오르듯 올라갈 수 있다”(이사야 40장 31절)

밀림의 왕은 사자, 하늘의 왕은 누구일까요? 바로 독수리예요. 독수리는 다른 새들과 차원이 다른 새예요. 독수리는 낮은 곳을 날 수 있지만 높이 날 때는 4,500m 상공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먹이를 발견하면 시속 160km로 하강한다고 해요.

그러면 그렇게 높은 곳에서 어떻게 땅 위의 먹이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독수리는 사람보다 수십 배나 시력이 좋아요. 그래서 우리가 망원경으로 봐야 하는 것을 독수리는 맨눈으로 알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독수리는 아주 커다란 날개가 있어요. 보통 3m나 된다고 하니 어마어마하게 크죠?
이렇게 무겁고 큰 날개로 잘 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독수리는 힘도 세지만 큰 날개를 펴고 바람을 이용하여 높이 날아오르는 비행 방법을 가지고 있어요. 바람에 몸을 맡기고 그 흐름을 이용해서 원하는 곳까지 비행할 수 있지요.

여러분, 날씨가 덥고 공부하기 힘들 때가 있죠? 그럴 때 힘을 얻는 방법을 성경은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에게는 새 힘을 주신다고 했어요. 마치 독수리가 높이 날 듯이요. 내 몸과 마음을 예수님께 믿고 맡기는 힘찬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류호진(주문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