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월요일 장년 교과] 천국을 위한 인을 받음

0

율법의 중심에 있는 표 또는 인으로서 안식일은 예배를 둘러싼 마지막 쟁투의 중심에 있다. 하나님이나 짐승의 인을 받는 것은 그 권위를 따른다는 의미이다.

다가오는 예배와 관련한 위기 중에서도 하나님의 신실한 백성은 세상의 압력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계 14:12). 그들은 성령으로 인침을 받아(엡 4:30)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인장이 공문서의 진위를 증명했다. 인은 고유하고 개별화된 표식이었다. 마지막 쟁투는 예배와 그분의 율법에 나타난 하나님의 권위에 대한 것이기에, 우리는 그분의 율법에 하나님의 인이 새겨져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사 8:16).

출애굽기 20:8~11을 읽어 보라. 안식일 계명에는 인의 어떤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가?

안식일 계명에는 진품 인장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1) 인장 주인의 이름: “네 하나님 여호와,” (2) 하나님의 칭호: “만드”신 분 즉 창조주, (3) 하나님의 영토: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 성경은 인을 “표”라고 부르기도 한다(롬 4:11). 이 두 단어는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하나님 율법의 중심에 있는 하나님의 표 또는 인으로서 안식일은 예배를 둘러싼 마지막 쟁투의 중심에 있다(겔 20:12, 20; 계 12:17).

요한계시록 7:1~3; 요한계시록 14:1을 요한계시록 13:16, 17과 비교해 보라. 하나님의 인과 짐승의 표는 어디에 받는가? 왜 이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하나님의 인은 이마에 받는다. 이마는 마음의 상징이며 의식적인 결정을 의미한다. 짐승의 표를 이마나 손에 받는다는 것은 사람이 지적인 확신과 자신의 선택에 따라 사탄의 거짓말을 받아들이거나 죽임당하지 않기 위해 거짓 예배를 따른다는 것을 말한다.

(이어서) 마귀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들을 미워한다. 용(사탄)이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계 14:12) 남은 자들과 전쟁을 벌일 때 이 대쟁투는 절정에 이를 것이다. 남은 자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충성으로 굳게 선 사람들이다.

<교훈> 율법의 중심에 있는 표 또는 인으로서 안식일은 예배를 둘러싼 마지막 쟁투의 중심에 있다. 하나님이나 짐승의 인을 받는 것은 그 권위를 따른다는 의미이다.

<묵상> 충성의 표가 되는 안식일이 매주 다가온다는 사실에 대해 깊이 묵상해 보십시오. 안식일은 그대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적용>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께 충성하는 것이 최후의 위기가 닥쳤을 때를 대비하는 열쇠가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영감의 교훈>
“넷째 계명을 지키는 대신에 국가 법률과 일치되도록 거짓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과 반대되는 세력에 충성하는 표가 되는 한편, 율법을 좇아 참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창조주께 충성하는 증거가 된다. 어떤 사람들은 세상의 세력에 복종하는 인을 받음으로써 짐승의 표를 받고 다른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권위에 충성하는 표를 받는 길을 택함으로써 하나님의 인을 받게 된다”(각 시대의 대쟁투, 605).

<기도> 주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희생을 마음 깊이 간직하기 원합니다. 예수님만이 나의 구주이시며 오직 경배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날로 강하게 침투해오는 사탄의 도전 가운데서 보호해 주시며 주께만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