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칭찬

12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 단련하느니라”(잠언 27장 21절)

강철왕으로 불리는 앤드루 카네기는 미국 최대 철강 회사의 대표이자 불우한 이웃을 돕는 자선 사업가로 유명한 기업인이에요. 그는 ‘부자로 죽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는 신념으로 자신의 모든 재산을 사회에 환원했어요. 그의 중요한 습관 중 하나는 바로 ‘칭찬’이었어요. 그는 사람마다 각자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단점도 물론 있겠지만 단점은 가려 주고 만나는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여 칭찬했지요.
그는 이런 말을 남기기도 했어요. “누구나 잘못을 저지를 수 있다. 아홉 가지 잘못을 찾아 꾸짖기보다 잘한 일 한 가지를 발견하여 칭찬해 주는 것이 그 사람을 올바르게 하는 데 큰 힘이 된다.”
성경에도 칭찬에 능한 사람이 있었어요. 바로 사도 바울이에요. 바울은 자신이 세운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할 때마다 칭찬을 빼놓지 않았어요. 이러한 칭찬 덕분에 교회는 더욱 힘을 내어 교회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었어요.
칭찬이란 남의 장점을 인정해 주는 거예요. 또 모든 사람은 하나님께서 지으셨다고 믿고 그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거예요. 오늘도 친구들의 장점을 찾아 칭찬을 실천하는 어린이들 되길 바랍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고희찬, 박라율(사릉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