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 화요일 어린이 기도력] 라: 레디(구원의 준비)

88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 3:15)

순우리말에는 ‘리을’로 시작하는 단어가 별로 없어서 영어 단어를 사용하여 성경의 중요한 사건을 설명하려고 해요. 레디(ready)란 ‘준비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죄지은 그날에 아담은 죽어야 했지만, 사랑과 긍휼의 하나님은 사람 대신 어린양이 죽게 하셨습니다. 가죽옷은 구원의 약속이었습니다. 다시 살길이 열린 것이지요.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기 훨씬 이전에 사람이 잘못될 경우를 대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이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요 1:29)이 되셔서 희생하실 준비를 하셨던 겁니다.

사탄은 뱀으로 가장하여 사람을 죄의 길로 가게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뱀에게 창세기 3장 15절 말씀을 선포하셨어요. 여자의 후손,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아들이 되어 뱀의 머리, 곧 사탄의 거짓된 생각과 사상을 깨트릴 것이라는 예언이었지요. 이 말을 직접 들은 사탄은 얼마나 무서웠을까요? 이 말을 곁에서 들은 아담은 얼마나 든든했을까요? 자전거를 처음 배울 때 넘어지지 않도록 곁에서 지켜 주시는 부모님처럼 하나님은 여러분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늘 준비하고 계신답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사랑(봉두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