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는 소원을 가진 아이

11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누가복음 11장 9절)

한 달 동안 여러분과 함께 하나님을 닮은 우리의 모습을 찾고, 더 닮아 갈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어요. 매일 부모님의 축복을 들으면서 여러분은 하나님을 닮기를 바라게 되었나요? 우리가 하나님을 닮고자 마음을 가지고 생각하고 원하면 그것은 이루어져요.
우리의 뇌의 뇌간에는 망상체라는 것이 있어요. 이 망상체는 신경 세포들이 서로 연결되어 망을 이룬 구조물로 흥분과 각성을 조절하는 기능을 담당해요. 그리고 망상 활성 체계는 우리의 오감을 통해 듣고 느끼는 많은 정보 중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내는 그물망과 같은 역할을 하는 신경 장치예요.
우리가 원하고 바라고 계획하는 주제를 구체적인 단어로 생각해 내고 기록하세요. 그리고 그 주제에 계속 집중하고 몰두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계속 이야기하면 그 소원은 이룰 수 있어요. 왜냐하면 망상 활성 체계에서 걸러진 단서들을 목적과 계획을 이루어 내는 뇌의 영역(전전두피질과 전방대상피질)에서 실현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닮아 갈 수 있도록 온 우주를 통해 전적으로 도와주고 계세요. 그러므로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하나님을 닮은 우리를 제일 먼저 알아보시고 반가워하며 이름을 불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오리온(원내동교회), 장이서(창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