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일요일 어린이 기도력] 하나님을 닮았다는 증거들

27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린도후서 4장 4절)

어제 저는 우리가 하나님을 닮은 특별한 존재라고 이야기했어요. 그럼 여러분은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로 저에게 ‘제가 어디가 닮았어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어요?’와 같은 질문을 할 것 같네요.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닮았다는 말을 잘 믿을 수 있도록 여러 증거를 제시해 주셨어요.
첫째, 성경에 보면 족보가 있어요. 족보는 한 가족의 계통과 혈통 관계를 기록한 책이에요. 창세기 5장에 보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아담을 만드신 후 ‘아담은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아들을’(창 5:3) 낳은 것을 시작으로 족보가 나와요. 우리의 족보에서 제일 대빵 할아버지는 하나님이세요. 이것은 인간의 발달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한 유전과 환경에 근거한 성장 원리를 창세기를 통해 가르쳐 주셨어요.
둘째,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자신을 닮은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고 우리가 닮아 갈 수 있게 보여 주셨어요. 예수님은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골 1:15)이시며 우리가 자랄 수 있는 최고의 이상적 모습을 보여 주세요. 성경에 예수님이 사랑스러운 아기로부터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을 가진 소년으로 자라나신 것처럼 오늘도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특별한 존재로서 하나님과 모든 사람들에게 더 사랑받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야 너는 지혜와 키가 자라고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으신 예수님을 닮았단다. 사랑해!”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유안, 이유현(본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