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안식일 어린이 기도력] 바다는 신비하다!

142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창세기 1장 9~10절)

물은 정말 중요합니다. 지구(행성)에는 물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바다가 넓기 때문입니다. 지구에 있는 전체 물 양의 97%는 바닷물입니다. 바닷물은 증발해 구름이 되어 육지로 이동합니다. 비가 되어 육지에 내린 물은 땅의 필요를 채워 주고, 강물이 되어 다시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바다와 육지에서 물은 이렇게 순환하고 있습니다. 바닷물이 없으면 물의 순환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육지에 생명체가 살아가기가 힘들어집니다.
바닷물은 염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매우 짭니다. 사람들은 바닷물을 증발시켜 필요한 소금을 얻습니다. 생명체들이 살아가는 데 염분은 필수적입니다. 소금으로 음식의 맛을 내지만 많이 먹으면 해롭습니다. 그러나 소금을 전혀 먹지 않으면 살 수가 없습니다.
달과 태양은 지구 바다에 밀물과 썰물을 일으킵니다. 바닷물이 움직이면서 정화가 이루어지고, 바닷속 생태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셋째 날에 바다와 땅을 구분하셨습니다. 바다가 없으면 땅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지구에 넓은 바다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바다는 신비합니다! 하나님의 창조는 신비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박주환(동이천교회)